[문화뉴스 MHN 서정준 기자] 지난 3월 31일 오후 LDP무용단의 김동규 대표가 문화뉴스 독자들에게 짤막한 영상 인터뷰를 남겼다.

김동규 대표는 "떨리기보단 설렘이다. 준비가 잘돼서라기보단 이 작품을 보고 어떤 생각들을 하실지 궁금하다"라고 이번 공연에 임하는 소감을 밝혔다.

한국예술종합학교 동문무용단인 LDP무용단(Laboratory Dance Project)이 지난 3월 31일부터 오는 2일까지 3일 간 대학로 소재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LDP무용단 정기공연을 개최한다.

한국을 대표하는 젊은 안무가 중 하나로 손꼽히는 김동규 대표는 DV8 피지컬 씨어터 댄서 출신의 프랑스 안무가 에릭 롱게(Eric Languet)의 'I was admiring her through a series of precision cut mirrors'와 함께 이번 공연에서 신작 안무 'Look Look'을 선보인다.

'Look Look'은 외모나 행동, 소지품 등 사람을 판단하는 겉보기가 진짜 그 사람의 정체성인지, 어떤 의미를 지녔는지 탐구하는 작품으로 '옷'을 소재로 삼은 화려한 무대와 무용수들의 컬러풀한 색감이 인상적인 작품이다.

한편, LDP무용단은 정기공연 외에도 다양한 지방, 해외 공연 등을 진행하며 동시대성을 강조한 작업을 통해 한국 현대무용계의 새로운 흐름을 이끄는 무용단이다.

   
 

서정준 기자 some@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