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주름제거에 대한 수술이나 시술은, 마취나 피부절개등의 과정으로 인한 흉터나 시술의 부작용 등에 대한 불안으로 망설이게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주름제거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눠볼 수 있는데, 피부를 절개하는 수술적 방법의 안면거상술 과, 필러를 이용하는 시술방법, 그리고 최근 주목받고 있는 실리프팅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각 방법들에는 나름의 장단점이 있다. 첫 번째, 수술적인 방식의 안면거상술은 얼굴의 피부 일부를 잘라낸 후 남은 피부를 당겨 올리고 봉합하는 방법으로, 주름을 제거 방법들 중에서 가장 눈에 띄게 효과가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자칫하면 너무 큰 변화로 인해 어색해보일 수가 있으며 흉터나 감각에 이상이 생길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두 번째로, 필러를 이용한 시술은 코성형이나 팔자주름 등에 주로 적용되는데 보형물을 집어넣는 귀족수술에 비해서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면에 영구적이지가 않기 때문에 주기적인 반복시술을 받아야 하며 드물지만 필러때문에 혈관이 막혀 조직이 괴사되는 등의 부작용이 보고되고 있다.

세 번째는 바로 녹는실을 사용하는 실리프팅 방법이다. 이 실리프팅 방식은 피부의 절개가 필요없는 주사식의 비수술적 방식의 성형법이라서 빠른 일상생활의 복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과거에는 일반적인 PDO실을 자입하는 방식을 사용했기 때문에 리프팅의 효과가 크지 않았지만, 최근에는 돌기(cog)가 있는 블루로즈 실을 이용하여 피부를 강력하게 당겨 올려주기 때문에 간편하고 효과적인 리프팅이 가능하다.

리프팅을 할 때 사용하는 실의 종류도 계속해서 새롭게 개발되고 있는데, 블루로즈 실의 경우 굵기가 굵고 양방향으로 촘촘하게 돌기(cog)가 있어 보다 강력하게 리프팅의 효과를 낸다.

로아한의원 강남점 장석원 원장은 “실을 이용하는 리프팅 방식은 효과가 좋으면서도, 피부를 절개하는 과정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간단하며 회복기간 역시 따로 필요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강남과 부산에 지점을 두고 있으며 곧 수원점 오픈을 앞두고 있는 로아한의원은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한방다이어트부문과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 한방성형부문에서 대상을 받았으며, 스포츠조선 파워브랜드 한방의료부문에서도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 [도움말] 장석원 (로아한의원 강남점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