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아름다움'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얼굴의 크기와 라인에 대한 관심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외모적으로 보면 많은 이들이 뚜렷한 이목구비가 첫 인상을 좌우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얼굴의 전체적인 형태나 조화가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또한 미의 기준이 작고 갸름하면서도 볼륨이 있는 얼굴형으로 변하면서 여성들 사이에서는 날렵한 턱 선과 갸름한 달걀형 얼굴을 선호하는 경향이 크다.

이에 최근에는 얼굴의 조화와 균형을 맞춰줄 수 있는 안면윤곽수술을 받으려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 그 중에서도 뼈를 깎지 않으면서 안면윤곽을 성형하는 '교근축소술, 볼살지방흡입, 얼굴지방흡입' 등이 주목 받고 있다.

먼저 교근축소술이란 교근의 세포를 파괴하여 근육세포의 숫자를 줄여주는 방법이다. 턱 뼈를 깎지 않고도 그 이상의 효과를 주며, 보톡스내성의 단점을 보완하여 영구적인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차이정성형외과에서는 기존의 근육을 없애는 중주파교근축소술 방식에 턱 근육을 움직이게 하는 신경을 영구히 차단시키는 방식을 더해서 만들어진 더블이펙트 교근축소술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신경차단교근축소술과 근육축소를 동시에 하는 이중방식이어서 근육이 작아지는 효과가 뛰어나고 평생효과가 유지됩니다.

교근축소술과 볼살지방흡입 전문의인 차이정성형외과의 이동진 원장에 따르면 "볼 안쪽의 지방덩어리가 주머니 속에 들어있는 심부볼지방은 다이어트나 관리를 통해 제거하기 힘들며, 과다하게 발달하여 외관상으로나 개인적으로 볼처짐 같은 콤플렉스가 되는 경우 심부볼 지방제거술을 통해 제거가 가능하며 볼리프팅도 된다"고 설명했다.

얼굴지방흡입술은 얼굴의 턱주변에 분포한 지방층을 제거해 줌으로서 살 속에 숨겨져 있는 얼굴라인을 회복시켜주는 시술이다.

이는 하악골 측면부위의 피하지방을 3차원적으로 제거하여 턱주변의 피부와 처진 연부조직을 직접 끌어 올려 처진 살이 바로 리프팅 되는 방법으로 일반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지방흡입술이나 아큐스컬프를 이용한 시술보다 효과적인 모습을 보인다.

이에 차이정성형외과의 차진한, 정원균 원장은 "얼굴지방흡입은 과도하게 자리 잡은 얼굴살과 턱살로 고민하는 많은 사람들의 콤플렉스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입을 모았다.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얼굴지방흡입후기, 교근축소술후기와 전후사진 등을 미리 체크하고,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 [도움말] 이동진 차진한 정원균 (차이정성형외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