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역적' 방송 화면

[뮨화뉴스 MHN 홍신익 기자]지난 27일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극본 황진영, 연출 김진만 진창규, 이하 역적)에서는 연산(김지석)과 녹수(이하늬)의 입맞춤이 담기며 두 사람 사이가 급격한 진전을 보였다.

연산은 내내 친모인 폐비 윤씨에 대한 그리움으로 괴로워했다. 그런 그의 마음을 모르지 않음에도 차마 어머니라는 단어를 입에 올리지 못하고 주변만 빙빙 돌면서 진정한 위로가 되지 못했다. 녹수는 이번에도 정면돌파에 나섰다.

녹수는 "바람 불고 눈비 내리는 해변가에 엄마를 잃어버린 저 갈매기는 무변대해 끝없는 곳으로 엄마엄마 부르건만 엄마는 오지 않고 눈비만 뿌리네" 라며 흥타령을 불렀고 이로인해 연산의 연산의 마음을 뿌리째 흔들었다.

녹수의 노래로 처절하게 무너진 연산은 "이제 네 마음 따윈 더 이상 아니 기다리련다"라고 말했고, 두 사람은 진한 입맞춤을 나누었다.

이제 본격적으로 연산을 자신의 치마폭 안에 가두게 된 장녹수가 어떤 모습으로 조선 조정과 나라를 뒤흔들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28일 방송에서는 여전히 마음에 품고 있는 길동(윤균상)이 가령(채수빈)과 혼례를 올릴 예정이라, 길동, 가령, 연산, 녹수의 앞날에 궁금증이 더해진다.  

tlslr2@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