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좋은 첫인상을 결정하는 데에는 호감형 얼굴, 부드러운 말투, 상대를 배려하는 행동 등 수 많은 요소들이 있다. 특히, 그 중에서도 또렷하고 선명한 눈매는 좋은 첫인상을 남기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이를 위해서 눈수술을 통해서 눈매를 개선하고자 한다.

그러나, 개인마다 다른 눈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는 무리한 수술로 인해서 수술 후 오히려 부작용이나 후유증에 시달리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 이때는 방치할 것이 아니라 나에게 맞는 눈재수술을 통해서 개선할 필요가 있다.

   
 

탑페이스성형외과 심재선 원장은 "눈재수술을 고려할 때에는 기존의 흉터 깊이와 위치를 올바르게 파악한 후에 해부학적인 재건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그리고 눈동자의 선명한 노출과 눈의 움직임에 다른 변화까지도 함께 체크하여 자연스러우면서도 아름다운 눈매를 완성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어 "그리고 무엇보다 남들과 똑같은 획일화된 수술이 아닌 개인마다 다른 얼굴 전체 이미지 분석과 맞춤 디자인을 통해서 눈 특성에 어울리는 눈재수술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로는 일명 소시지라인으로 칭하는 쌍수 후 라인이 높거나 항상 부어 보이는 경우, 쌍꺼풀 한쪽이 풀려 좌우의 높이가 다른 경우, 쌍꺼풀 고정점이 약하거나 라인 주변 연부조직제거가 확실하지 않는 등 라인이 희미하거나 풀린 경우, 절개 흉터가 심해서 수술한 티가 심한 경우 등으로 들 수 있다.

눈재수술이 가능한 시기는 보통 1차 수술 후, 6개월 정도 지나야 눈의 상태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경과를 지켜본 후 가능하다. 경우에 따라서는 조기에 수술이 가능한 경우도 있으므로 눈재수술이 필요한 경우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서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이처럼 눈재수술은 수술 전에 예진과 상담을 통한 눈 상태 파악, 그리고 첫 수술 실패 원인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수술결과를 예견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눈재수술 경험을 갖추고 있는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아야 한다. 따라서 눈재수술 시 병원 선택에 있어서 신중을 기해야 하며, 수년간 노하우를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를 우선적으로 찾아야 한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심재선 (탑페이스성형외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