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
#오펀

[문화뉴스 MHN 이나경 기자] "이건 소비자를 기만하는 마케팅이에요!!"

한국 전통과자 '연양갱'을 처음 접한 외국인들의 부정적인 반응이 누리꾼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지난 7일 유튜브 채널 '코리안 브로스'에는 '연양갱을 처음 먹어본 외국인 반응'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외국인들은 '연양갱'이라는 이름부터 생소하고 이상하다는 반응을 보인다. 영단어 'gang(조직폭력배)'을 떠올리게 하는 발음 때문이었다.
 
이어 실제 연양갱이 눈앞에 등장하자 "본적은 있지만 이제껏 초콜릿 바인줄 알았다", "편의점에서 자주 보긴 했지만 이걸 사는 사람은 못 봤다"며 익숙하지만 매력적이지 않다는 반응을 보였다.
 
다음으로 외국인들은 겉포장지 상자를 뜯어내자 금색 포장지에 싸인 연양갱을 보고 역시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특히 한 흑인 여성은 "겉 포장은 이렇게 큰데 속은 왜 이렇게 작죠?"라며 "이건 소비자를 기만하는 마케팅이에요!! 왜냐하면 우리는 안이 가득 차 있을 것으로 생각하니까. 나 진짜 화났어요"라고 과대포장을 지적했다.
 
그 후로 외국인들은 연양갱의 물컹한 식감에 거부감을 보이며 "너무 달다", "팥이랑 커피가 섞인 것 같다"는 시식평을 남겼다. 이들이 남긴 점수는 0~1점이었다.
 
한편 해당 영상은 공개된 지 열흘만에 재생 13만 4천회를 넘기며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이나경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Tag
#오펀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