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첫인상을 결정짓는 것은 짧은 시간이기 때문에 외모와 표정, 이미지가 그 사람의 첫인상의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그중에서도 상대방에게 다가가기 쉬운 정도, 호감도를 결정하는 데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것은 다름 아닌 ‘입매’다.

호감과 비호감으로 나뉘는 첫인상을 긍정적 방향으로 개선하기 위한 처진 입꼬리 개선, 비대칭 입매 교정 방법은 무엇일까? 로즈피부과 청담점 윤영민 원장의 조언을 구했다.

Q. 비대칭 입매, 처진 입꼬리의 영향력은?

A. 입매비대칭은 입술의 좌우 균형이 맞지 않는 증상이다. 한쪽 입술만 올라가 비웃는 모습으로 웃게 된 환자, 아랫입술이 한쪽으로 치우쳐져 어눌한 인상이 된 환자 등이 있다.

위, 아래 모두 비대칭인 경우, 한쪽만 문제인 경우 등이 있으며, 어떠한 쪽이든 입매비대칭과 처진 입꼬리, 한쪽만 올라가는 입꼬리 증상은 환자의 외모와 인상뿐 아니라 대인관계에 대한 자신감까지 크게 망가뜨릴 수 있다.

실제 이러한 증상의 영향으로 면접, 웨딩사진 촬영, 소개팅, 맞선, 영업 등 외모와 인상이 중요한 자리에서 손해를 보는 케이스들이 발생하고 있음을 입매비대칭 치료 희망 환자들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Q. 비수술적인 입매비대칭 치료 방법이 있다고?

A. 매일 출근, 등교 등을 해야 하는 여성들에게 수술치료 방법은 시간적 여유가 부족해 어려운 경우가 많다. 또 치료의 흔적이 남을 수 있다는 점도 걱정거리가 된다.

이에 로즈피부과에서는 치료의 흔적이 남지 않고, 빠르게 치료받을 수 있는 입매보톡스 치료를 통해 환자들의 입매비대칭 고민을 덜어주고 있다.

비대칭입매보톡스 시술은  입매교정 보톡스 치료의 응용 치료로서, 뽀족한 치료방법이 없는 입매비대칭이라는 문제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치료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Q. 입꼬리 수술과 입꼬리 보톡스의 차이는?
A. 입꼬리 수술은 입술의 가장자리를 절제하여 입꼬리를 아래쪽으로 내려주는 근육의 힘을 줄여 입꼬리가 올라가 보이도록 만들고 피부의 봉합도 같은 방향으로 올라가 보이도록 만드는 수술이다. 하지만 입꼬리에 성형수술을 받는 것은 그 자체가 칼을 대는 수술이므로 흉터가 남는다는 단점 또는 합병증이 있다.
입꼬리를 올리는 입꼬리 보톡스는 선택적으로 입 주변의 근육에 주사하여 근육의 습관을 교정해 주는 치료로 주사를 이용한 시술이기에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없으며, 짧은 시술시간과 시술받은 흔적이 남지 않으면서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Q. 비대칭입매 보톡스 치료의 효과는?

A. 치료 효과는 단순히 양쪽 입술비대칭이 개선되는 것뿐 아니라, 입 주변의 웃는 표정이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우아한 모습으로 변화시킬 수 있게 된다. 위턱이나 아래턱뼈의 비대칭에 의한 입매비대칭 역시 아주 심한 경우가 아니라면, 양악 수술 및 치과 교정 치료 없이도 개선이 가능한 경우도 많다.

치료 후 2~3주 뒤부터 뚜렷한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밝게 웃는 표정 연습과 추가 시술을 통해 효과를 오래 지속할 수 있다.

입매보톡스시술을 통해 입매가 균형을 되찾게 되면 환자는 잘 웃지 않던 습관에서 벗어나 더욱 밝고 아름다운 표정으로 호감 가는 인상을 가질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 [도움말] 윤영민 (로즈피부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