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서정준 기자] 웹툰 전문 플랫폼 '탑툰'에서 연재중인 힙합 웹툰 '힙찔이 빙진호(갬듕백)'의 OST 'TOP'이 공개되었다고 15일 밝혔다.

웹툰 OST로 공개된 'TOP'은 개성 있는 랩과 스타일로 주목 받고 있는 실력파 래퍼 '지투(G2)'가 참여한 곡으로 작 중 등장하는 주인공 빙진호의 성공적인 미래를 유추할 수 있는 가사로 표현해냈다.

'힙찔이(힙합과 찌질이의 합성어)' 빙진호는 전 연령 작품으로 현실에 좌절한 뒤 힙합을 듣는 것으로 만족하며 마음의 문을 닫아버린 진호와 힙합 그 자체를 좋아하는 친구 동현 그리고 학교의 일진이자 락 음악 외 분야는 철저히 부정적인 윤호. 이 세 사람의 이야기를 담았다.

만화 '힙합'이 90년대의 로망이었던 댄스를 다뤘다면 '힙찔이 빙진호'는 최근 트랜드에 맞춰 랩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탑툰 측에 의하면 힙합을 몰라도 만화 '슬램덩크'가 그러했듯이 힙합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소년들의 꿈과 열정을 보여주는데 목표를 한다고 밝혔다.

지투가 참여한 OST 'TOP'은 금일부터 '힙찔이 빙진호'를 감상하는 동안 BGM 형태로 듣기가 가능하며 음원 다운로드는 탑툰 이벤트 페이지와 '힙찔이 빙진호' 페이지 내에서 기간 한정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TOP'의 뮤직비디오는 탑툰 유투브 공식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해당 음원 기획을 맡은 김기해 마케팅 팀장은 "힙찔이 빙진호는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100만 조회 수 이상의 큰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다"며 "탑툰 연재를 통해 서사구조를 탄탄히 하고 작화를 대중에 맞추는 둥 큰 노력을 기울인 만큼 독자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서정준 기자 some@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