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오늘은 전 세계의 스윙댄서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으며 추앙받고 있는 '스윙댄스 챔피언'들의 영상을 소개하려 한다. 스윙을 잘 추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이들의 영상을 보면서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그들과 비슷해질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그들을 따라 할 수 있을 만한 기초적인 실력이 필요하긴 하다.  
 
아래의 영상들을 보다 보면 온몸에 불필요한 힘이 들이지 않고 물 흐르듯 움직이는 동작과 음악을 타면서 가지고 노는 재치를 느낄 수 있다. 또 춤 속에서 하나가 된 영상 속 댄서들의 모습을 본다면 춤을 처음 본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짜릿한 흥분을 느낄 것으로 생각된다. 주변에서 만약 스윙 댄스가 뭐냐고 물으신다면 이 영상들을 보여주시길. 
▶ 덱스 (Dax Hock)  & 사라 (Sarah Breck)
최신 동영상은 아니지만, 스윙계에서 많이 공유되는 영상이다. 모던풍한 스타일링에 파워풀하고 시원하고 큼지막한 몸짓이 인상적인 커플이다.  
 - ESDC 2012 - Classic Lindy Hop Showcase  

 
▶ 스카이(Skye Humphries) & 프리다( Frida Segerdahl)
스카이의 편안해 보이는 리딩이 리더의 입장으로서는 너무나도 부럽고 프리다의 통통 튀는 느낌은 정말 환상적이다. 이 둘이 표정이 정말 음악을 즐기고 있는 눈빛이다. 
- ILHC 2011 - Classic Lindy - 1st Place

 
▶ 윌리엄(William Mauvais) & 마에바(Maeva Truntzer)
윌리엄 마에바는 오랫동안 '부기우기' 챔피언이었다가 최근 '린디합'으로 전환했다. 장난꾸러기 커플 컨셉에 보기만 해도 절로 웃음이 난다.  
ILHC 2013 - Pro Classic

 
 
▶ 폰투스(Pontus Persson) & 이자벨라 (Isabella Gregorio)
동영상 속 남자댄서(리더)는 최근 스윙판에서 떠오르는 '★'이다. 스웨덴 출신 이 훈남의 나이는 93년생. 필자보다도 어리다. 하지만 실력은… 참, 이자벨라 역시 폰투스의 파트너로서 손색없는 활약을 펼치고 있다. 
ILHC 2012 - Lindy Hop Pro Classic 

 
▶ 케빈(Kevin St. Laurent) & 조( Jo Hoffberg)
'케빈앤조'라는 복합명사처럼 스윙댄스계의 '명불허전'급 오랜 챔피언이다. '백문이불여일견' 빠른 감상 요망. 
ILHC 2011 - Classic Lindy -  - 2nd Place

 
문화뉴스 신일섭 기자 invuni1u@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