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지식인 할아버지 조광현 씨가 모든 온라인 활동을 중단한다

   
▲ 사진 조광현 블로그

조광현 씨는 24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금년 한해만이라도 더 살아버려 했는데 2월 말 경에 인사를 하게 된다. 자신의 건강을 돌보지 못한 탓으로 세상을 떠날 준비를 해야겠습니다"라며 은퇴 인사를 건넸다.

   
▲ 사진 네이버 지식인 캡처

전직 치과의사인 조광현 씨는 2002년부터 약 15년간 네이버 지식iN 답변자로 활동하며 센스 있는 답변으로 이름을 떨쳤다. 네이버 지식iN 답변가 등급은 답변, 채택 횟수 등 활동 지수를 기반으로 정해지는데 조 씨는 이 중 가장 높은 '태양신' 등급. 누리꾼들 사이에 '태양신 할아버지'라고 불렸다. 2015년 등급제가 개편된 후 조 씨는 '우주신'으로 승급했다.

특히 4년 동안 부인의 간병호 속에도 지식인에서 활동하며 활발한 온라인 활동을 이어갔다.

그는 지난 2014년 은퇴 생각을 밝히며 "2002년경부터 지식인 답글 다는 일을 시작 했고 특히나 만 4년간 마누라 간병하면서도 계속 지식에 목마른 사람들을 위하여 답변을 하여 왔습니다만 이제 마누라도 요양원 보내놓고 노심초사하는 것이 내가 직접 밥하고 간병하고 살림하고 빨래 하면서 살때 보다 더 불편하기도 하려니와 눈도 점점 침침하여 지고 게다가 내 답글에 마구 욕을 해 대는 사람들도 있어 이제 별다른 보람도 없겠기에 집어 치우려는 생각 뿐입니다"고 말한 바 있다.

문화뉴스 김소희 인턴기자 berzinspy@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