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멀티채널네트워크(MCN)'의 시대, 단연 '유투버, BJ(방송진행자, 1인 창작자)'가 대세다.

통칭 '크리에이터'로 불리는 이들이 억대 연봉에 달하는 수익을 올리고 있다는 뉴스도 더는 낯설지 않다. '대도서관', '도티', '씬님' 등의 인기 크리에이터들은 젊은 세대들에게 이미 연예인이나 다름없고, 이들을 장래희망으로 꼽는 어린이들도 많다.

실제로 크리에이터 관련 진로를 고민하고 있다면  '크리에이터 홍개와 비됴클래스 하지원이 함께하는 크리에이터 클래스' 수업을 들어봐도 좋겠다.

이 수업은 크리에이터 교육·육성 전문 기업 '크리메이커'(대표 이영민)와 1인 미디어 전문 매체 'bjn' (대표 김진우)이 진행하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전문 교육 과정'이다. 

크리메이커는 지난해 8월부터 지금까지 BJ기미티, 자막러텔론, 비됴클래스 하지원과 함께 세 번의 '크리에이터 클래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3월 4일(토) 시작하는 네 번째 '크리에이터 클래스'에서는 1인 미디어 전문 매체 비제이엔과 함께, 실전뿐 아니라 MCN 산업의 동향과 미래 등 이론까지 함께 해 교육의 질을 업그레이드한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네 번째 '크리에이터 클래스'에서 강의를 맡은 크리에이터 '홍개'는 국내 유튜브 최단기간 10만 구독자를 달성한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인기 크리에이터로, 수강생에게 현직 크리에이터로서의 전략적 운영방법과 자신만의 콘텐츠 기획 노하우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비됴클래스 하지원'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 교육 강좌 등을 연재하고 있으며, 크리에이터의 기본이 되는 영상 편집 등, 기술적 노하우를 교육할 예정이다.

이번 '크리에이터 클래스'를 개최한 크리메이커 이영민 대표는 "3번의 '크리에이터 클래스'를 진행하면서 많은 노하우와 수강생들의 니즈 파악을 마쳤다. 이번 클래스부터 1인 미디어 전문 매체 비제이엔과 함께 클래스를 준비하면서 수강생들에게 이론적 부분과 기술적 부분, MCN 산업의 현재와 미래 등의 짜임새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크리에이터의 길을 선택한 수강생들에게 희망과 기회를 주고싶다"고 전했다.

한편, '크리에이터 홍개와 비됴클래스 하지원이 함께하는 크리에이터 클래스'는 3월 4일(토)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매주 토·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6주간 서울시 관악구에 위치한 서울대학교연구공원 SK상생혁신센터 1층에서 열리며, 특별 할인가 50%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수강신청과 자세한 커리큘럼은 온오프믹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