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역적' 방송 화면

[문화뉴스]MBC 월화 드라마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의 이하늬가 처절한 오열 연기로 시청자들을 울렸다.

지난 21일 방송된 MBC ‘역적'에서는 사또의 만행으로 눈이 찔린 동료 기생의 모습을 보고 충격에 빠진 공화(이하늬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충격에 빠진 공화(이하늬 분)는 눈물바다가 된 기생들을 향해 그만 울라며 소리를 질렀다.

속상한 마음에 괜히 쓴소리를 하며 동료 기생들을 몰아붙여 놓고 혼자 방에 앉아 울분을 토해냈던 것. 가슴을 꾹 누르며 서럽게 우는 모습은 지켜보는 이들마저 아프게 만들기도. 가슴 속에 있던 응어리를 쏟아낸 공화는 무언가를 결심한 듯 장악원에 들어가겠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장악원에 들어가게 된 공화는 또 다른 운명의 남자 임금 융(김지석)을 만나게 되는데 두 사람의 첫 만남은 묘한 긴장감을 주었다. 찬찬히 융을 살핀 공화는 알 수 없는 표정을 지어 보이기도 했다.

이하늬는 세상 밖으로 던져질 수밖에 없었던 장녹수의 기구한 운명을 섬세한 연기로 그려내며 호평을 받았다. 특히 이하늬는 억울한 일을 당하고도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시대에 태어나 힘을 가지기 위해서 높은 곳을 바라보게 된 장녹수의 이야기를 설득력 있게 표현, 이하늬표 장녹수를 만들어가고 있다.

한편,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은 허균의 소설 속 도인 홍길동이 아닌 연산군 시대에 실존했던 인물 홍길동을 재조명하였으며 폭력의 시대를 살아낸 인간 홍길동의 삶과 사랑, 투쟁의 역사를 다룬 이야기로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문화뉴스 홍신익 인턴기자 tlslr2@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