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많은 사람들이 성공적인 창업을 꿈꾼다. 높은 실업률, 고용 불안, 조기퇴직, 경력단절 등으로 불안한 현실 속에서 보다 안정적인 삶을 영위하기 위함이다.

특히 여성 창업, 주부 창업, 가족 창업 등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과거와 달리 적극적으로 사회에 나가 경제활동에 참여하는 여성들이 많아졌고, 이와 함께 창업시장으로 뛰어드는 여성들의 숫자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최근 성공적으로 PC방을 창업한 A씨 또한 여성 창업가중 한 명이다. 현재 아이비스 PC방 아산배방점 점주인 그녀는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며 매장을 운영 중이다.

여성 창업가인 그녀는 PC방 창업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로 '손쉬운 운영'과 '안정적인 매출'을 꼽았다. 프랜차이즈 PC방 브랜드이기 때문에 본사의 체계적인 도움으로 큰 어려움 없이 매장을 오픈 하게 된 것.

이와 함께 아이비스 PC방 아산배방 점주는 "PC나 게임에 관해서는 문외한이나 다름 없었지만, 처음 아이비스 PC방 창업 설명회에 참여하고 나서 마음을 굳히게 됐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과거와 달리 PC방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인기를 얻고 있어서 장기적으로 높은 매출을 유지할 수 있는 분야"라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직장인과 달리 개인 시간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여성창업, 부부창업으로 추천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현재 아이비스 PC방은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담 인원이 매장 오픈 이전부터 매출 안정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교육과 프로모션 이벤트를 지원하고 있다. 매장 상권 분석에 따라 주 고객층을 분석하여 차별화 된 인테리어 컨셉을 설계하고, 쾌적한 내부 환경을 위한 이중공조 강제 급배기 설치 등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쓰고 있어 여성 창업가들에게 호평 받고 있다.

PC방 창업 관계자는 "PC방은 오랫동안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최근에는 여성 예비 창업가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며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본사의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밀착관리 등을 꼼꼼히 파악하여 경쟁력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