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BS 화랑

[문화뉴스] '화랑' '선우(박서준)'가 왕이 되고 싶다는 야심을 드러냈다.

20일 방송된 KBS 2TV '화랑'에서 '아로(고아라)'가 '선우'를 대신해 화살을 맞고 쓰러졌다. 이에 '선우'는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지 못했다는 죄책감에 시달렸다.

한편, '삼맥종(박형식)'은 궁으로 가서 왕임을 선언했다. 하지만 '박영실(김창완)'은 내전의 다른 신하들을 다 물리고 왕의 자리에 올라 '삼맥종'을 희롱했다. "늙은이가 다리가 아파서 앉아도 되겠습니까. 이렇게 편한 줄 알았으면 진즉에 앉을걸"이라고 했다. 또한 "난 왕을 바꿀 생각입니다"라고 선언했다. '삼맥종'은 이에 어떠한 대답도 하지 못했다.

'선우'는 '위화랑(성동일)'을 찾아가 "나 같은 놈이 왕이 되면 이 신국이 조금은 나아질까 물었소. 나한테 왕이 될 자질이 있어 보이시오"라고 물었다. 이에 '위화랑'은 "명분이 없이 왕이 되는 것은 모반"이라고 경고했다. 하지만 '선우'는 "내가 바라는 왕은 지켜야 할 백성과 지켜야 할 사람을 지킬 수 있는 자요. 명분이 있다면 그래서 그 사람들을 지킬 수 있다면 한번 해볼까 하니까. 왕"이라고 의지를 드러냈다.

'박영실'은 '이이제이'로 '삼맥종'을 왕에서 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적을 또 다른 적으로 제압하기 위해 '선우'를 이용해 '삼맥종'을 끌어내리겠다는 심산이었다. 이후 '박영실'은 '선우'를 만나 왕으로 만들어주겠다고 약속했다.

'삼맥종'은 '지소(김지수)'로부터 '선우'가 '휘경공'의 아들이라는 사실을 들었다. '지소'는 '삼맥종'에게 "그 아이도 성골의 피다. 네 목을 조를 너의 정적이란 말이다!"라고 호통쳤다.

'삼맥종'은 서민들이 '왕 중의 왕은 선우랑'의 노래를 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이에 '삼맥종'은 '선우'에게 "저 자리에 앉고 싶은 것이냐"라고 목에 칼을 겨누었다. 이에 '선우' 역시 칼을 뽑으며 "네가 진짜 저 자리의 주인이라고 생각하냐"라고 매서운 눈빛을 보냈다.

문화뉴스 석재현 인턴기자 syrano@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