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어느덧 2월달도 끝나가는 무렵이다. 봄이 오고 있다는 것이 실감나긴 하지만 따스한 봄날을 맞이하기 위해서는 몸 건강부터 챙겨야 하는 것이 사실이다. 특히나 중년층에 접어든 남녀들에게는 갱년기에 대한 고민이 급증하고 있을 듯하다.

갱년기라는 것은 중년층에서 가장 많이 나타나는 호르몬의 변화로 여성 갱년기 증상에는 대표적으로 폐경, 남성에게는 감수성이 풍부해지는 등의 변화가 일어나게 된다. 특히 여성의 경우 여자로써의 역할이 끝났다 라는 큰 상실감에 휩싸여 우울증이 같이 오기도 한다. 이럴때 사람들은 여성 갱년기 치료법이나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에 관심이 많아질 듯하다.

 
석류는 지혜의 과일이라고 불려오고 있을 만큼 옛날부터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과일이다. 빨간색의 알맹이들과 하얀색 막을 가지고 있다. 천연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포함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칼륨이나 비타민c 도 있어서 갱년기 좋은 음식으로 소문난 과실이다.

칡효능 또한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이소플라본이 풍부하게 있다고 하며 콩의 약 30배정도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이 두 가지 원료 모두 여성건강에 매우 괜찮다고 하는 것들로 소문이 나있다. 한의보감에는 국산칡과 석류를 혼합하여 만든 건강즙이 있다고 한다.

한방식품브랜드 한의보감은 경희대학교 박사 출신의 연구원이 직접 개발한 음료라고 한다. 합성첨가물이 전혀 가미되어있지 않았다고 하니 비로소 이것이 생칡즙이라는 느낌이 들 듯하다. 석류칡즙은 갱년기 영양제나 갱년기에 좋은 음식, 칡즙, 칡즙효능을 찾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항목이라고 한다.

한의보감에서는 신선함을 가장 중요하게 신경 쓰고 있다고 한다. 원료를 추출하는 기계도 최신형 자동화 설비장치를 이용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근래에 생산된 제품만을 제공하기 위해 수요예측생산을 고집하고 있다고 하니 칡즙의효능을 신선하게 볼수있을 듯 하다.

한방 액상차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한의보감 건강식품은 2014년도부터 브랜드대상,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등의 대상을 수상한 바도 있다. 여자들은 생리통에 좋은 음식인 강화사자발쑥즙, 남자들은 신장에 좋은 음식인 산수유즙, 어르신 분들은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인 녹각오가피즙을 선호하고 있다.

10가지가 넘는 종류의 제품군을 가지고 있으며 꾸준하게 이용해 주시는 분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많은 개월수를 구입할수록 최대 25% 까지 할인 혜택도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더 많은 내용은 한의보감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둘러보면 알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