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관검색어로 살펴본 '그레이트 월'

   
 

[문화뉴스] 보고 싶은 영화는 많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관람이 제한될 때가 있죠. 영화를 선택하기 전 어떤 내용인지 미리 참고할 때, 이 글을 읽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3분만에 영화 훑기'입니다. '톺아보다'는 '샅샅이 톺아 나가면서 살피다'라는 뜻입니다.

그레이트 월 린 메이 사령관
'린 메이 사령관'을 맡은 여배우의 이름은 경첨. 1988년생으로, 헐리우드가 주목하고 있는 중국 배우로 알려져 있다. 장쯔이, f(x)의 빅토리아와 함께 북경무도학원 출신이다.

그레이트 월 루한
한국 인기 아이돌인 엑소출신이나, 현재는 엑소를 탈퇴하고 중국에서 배우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영화에선 '어린 병사'로 등장한다. 엑소 팬들에게 있어 '트리플 엑스 리턴즈(크리스)'에 이어 피해야 할 영화가 하나 더 생겼다.

그레이트 월 후기
중국의 거장 장예모와 헐리우드의 간판인 맷 데이먼이 만났다는 점에서 이슈가 되었으나, 후기는 이슈와는 다른 방향으로 가는 듯 하다. '동서양 중세 판타지'를 앞세웠으나, 무대만 만리장성으로 옮겼을 뿐, 다른 영화들과 차별점을 두거나 강점이 없다는 후기들이 대부분이다. '평점계의 유니세프' 양미르 기자는 10점 만점에 5점을 주었다.

그레이트 월 괴물
'그레이트 월'에서 등장하는 괴물의 정체는 중국 신화에 등장하는 상상의 동물로 '사흉'이라 불리며 두려움의 대상이었던 4마리 괴물 중 하나. 형상에 대해서는 기록문서나 대중문화에 따라 각각 다르게 묘사되고 있는데, 주로 알려진 이미지는 소나 양의 몸에 굽은 뿔, 사람의 얼굴을 가진 괴물이다.

그레이트 월 3d / 아이맥스 / ScreenX / 스크린X
'그레이트 월'은 현재 IMAX 3D 전관에 개봉을 확정하였고, 헐리우드 최초로 ScreenX 개봉을 하기도 했다. 영화를 보러가기 전에 자신이 주로 가는 영화관에 하는 지, 먼저 확인할 것.

   
 

그레이트 월 평점
(2017년 2월 19일 왓챠 기준) : 2.6 / 5.0

그레이트 월 박스오피스
3위(111,672명)(2017년 2월 18일 기준)

그레이트 월 관객수
268,819명(2017년 2월 18일 기준)

문화뉴스 석재현 인턴기자 syrano@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