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건강보조식품 전문기업 뉴트라라이프에서 달맞이꽃 오일보다 감마리놀렌산이 3배 가량 많이 함유된 보라지꽃 오일 제품 '보라지유 플러스 비타민 D'을 출시 했다고 밝혔다,

'보라지유 플러스 비타민 D'은 캐나다산 감마리놀렌산이 240mg, 비타민D가 5μg이나 들어있어 혈관 및 호르몬계 건강과 뼈 건강을 위한 기능 성분들을 갖추고 있다. 이는 50대에 접어든 여성에게 필요한 필수지방산과 비타민D를 하루 1알로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감마리놀렌산은 2016년 11월 4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월경전 변화에 의한 불편한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행정예고를 하였으며, 오메가6계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으로서 인체 내에서 자연 합성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식품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지방산이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적인 프로스타글란딘의 체내 합성에 꼭 필요한 물질로서 혈당 강하, 항염증, 골다공증, 류머티스성 관절염, 폐경기 증후군, 월경증후군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다.

비타민 D는 칼슘과 인의 대사에 관여하는 필수영양소로 비타민D가 부족하면 뼈에 칼슘이 부족하게 되어 골다공증의 위험도 생기게 된다. 특히 여성호르몬이 급격히 줄어드는 40대 후반 부터의 여성에게는 비타민D의 보충이 매우 중요하다.

뉴트라라이브 관계자는 "여성 호르몬의 결핍으로 난소 기능이 저하되는 시기이자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생산이 급감하여 홍조, 골다공증, 요실금, 우울증, 수면 장애 등 다양한 신체적, 정신적 증상이 나타나는 갱년기 후반 폐경 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활용한 제품들이 효과가  있으며 이에 따라 감마리놀렌산과 비타민D를 주성분으로 한 제품 '보라지유 플라스 비타민D'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보라지유 플라스 비타민D'는 뉴트라라이프 공식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