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LG 꿈꾸는 프로듀서' 참여 중학교는 LG아트센터의 기획공연인 아트서커스 '라 베리타'를 관람하고 공연단체와의 Q&A 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문화뉴스] 한국메세나협회가 주관하고 LG연암문화재단이 주최한 공연예술 분야 진로 탐색 프로그램 'LG 꿈꾸는 프로듀서'가 참가 학교를 모집한다.

중간ㆍ기말고사를 보지 않는 대신 토론ㆍ실습수업이나 직장 체험활동과 같은 진로교육을 받는 제도인 청소년 진로 탐색 프로그램 '자유학기제'의 전국 시행에 발맞춰 기획된 'LG 꿈꾸는 프로듀서'는 2016년 시작해 올해로 2회를 맞이했다.

'LG 꿈꾸는 프로듀서'는 중학생들에게 양질의 공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공연단체와의 만남을 통해 높아진 공연에 대한 흥미가 실질적인 관심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찾아가는 진로교육'을 진행해 공연예술 분야 실무자들이 참여학교에 방문해 관련 분야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한국메세나협회는 2017년 프로그램 시작에 앞서 참여할 중학교를 모집하고 있다. 'LG 꿈꾸는 프로듀서'에 참가한 중학교는 LG아트센터 2017 기획공연인 아트서커스 '라 베리타'를 관람하고 이후 공연을 관람한 학교에 LG아트센터의 임직원들이 학교를 방문하여 공연장에 종사하는 다양한 직업의 역할을 소개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번 'LG 꿈꾸는 프로듀서'는 공연예술 분야 진로 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육복지 우선 중학교 총 5개교를 선정해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 신청은 2017년 2월 28일 화요일까지 가능하다.

문화뉴스 박다율 인턴기자 1004@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