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뉴스 화면

[문화뉴스]삼성전자가 다음 달부터 임직원 간 호칭을 '님'으로 통일한다.

10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현재 사원(1·2·3)-대리-과장-차장-부장 등 7단계인 직급체계를 '경력개발 단계(Career Level)' 4단계(CL1∼CL4)로 단순화한다. 기존에는 상호 호칭을 직급에 맞춰 불렀지만 앞으로는 상사나 부하직원 모두 서로를 부를 때 '님'으로 일원화한다. 단 팀장, 그룹장, 파트장, 임원은 직책으로 불린다.

시행 시점은 다음 달 1일이 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부장급 이하 간부 직원의 승진 인사를 이날 실시할 예정이다. 인사 시점에 맞춰 새로운 인사 체계를 적용한다는 것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새 인사제도는 수직적 틀을 깨뜨림으로써 직원들 사이에 입사 연도보다는 업무 능력을 존중하는 분위기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는 능력 있는 후배가 선배보다 더 높은 직급을 받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작년 상반기에 이같은 개편안을 마련했으나, '최순실 게이트'와 관련한 검찰·특검 수사로 인해 미뤄졌다. 하지만 새 인사제도와 부장급에 해당하는 CL4 이하 직원의 승격 인사는 3월에 예정대로 시행하는 쪽으로 최근 가닥을 잡은 것으로 전해졌다. 

 

문화뉴스 홍신익 인턴기자 tlslr2@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