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페라리 한국/일본 총괄 디렉터 레노 데 파올리가 'GTC4루쏘 T(GTC4Lusso T)'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지난 8일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자사 최초의 8기통 4인승 모델 'GTC4루쏘 T'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오늘 서울 페라리 청담 전시장에서 열린 페라리 GTC4루쏘 T 공식 출시 행사에는 시선을 사로잡는 블루 엘레뜨리꼬(Blu Elettrico) 색상의 GTC4루쏘 T가 국내 최초로 모습을 드러내 관심을 집중시켰다.

GTC4루쏘 T는 우아함과 편안함 그리고 스포티함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GT(Grand Tourer) 컨셉의 모델이다. 특히, 후륜 구동과 사륜 조향 시스템의 결합, 무게 배분의 조정(46:54)과 12기통 모델 대비50kg의 감량을 통해 스릴 넘치는 드라이빙 쾌감을 선사한다.

이번 모델에 탑재된 3.9리터 8기통 터보 엔진은 2016 올해의 엔진상에서 '올해의 엔진 대상'을 포함해 4개 부문을 동시에 석권한 바 있는 페라리 8기통 트윈 터보 엔진의 최신 버전이다. 8000rpm에서 610마력의 최고출력을 내며, 3000 rpm과 5250 rpm 사이에서 최대토크 77.5kg∙m를 기록한다.

GTC4루쏘 T의 다이내믹 컨트롤 시스템은 더욱 민첩해진 반응 속도로 운전자의 차체 제어력을 높였다. 특히 사이드 슬립앵글 컨트롤(SSC3)이 결합된 4WS(rear-wheel steering) 시스템은 뒷바퀴를 앞바퀴와 동일한 방향으로 조향시킴으로써 최적의 코너 주행 성능과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V8 터보 엔진의 토크를 효과적으로 조율하는 가변 부스트 매니지먼트(Variable Boost Management) 시스템이 적용돼 저속에서도 터보 래그(Turbo lag)를 거의 느낄 수 없는 민첩한 스로틀 반응 속도를 보인다.

GTC4루쏘 T의 디자인은 간결하고 심플한 컨셉의 패스트백 모델을 재해석한 슈팅 브레이크 쿠페형 스타일링을 채용했다. 특히 넉넉한 트렁크 공간이 강조됐고, 실내에는 페라리가 제공하는 드라이빙의 쾌감을 동승자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듀얼콕핏(Dual Cockpit)이 적용됐다.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으로는 10.25인치 HD터치 스크린이 장착됐다.

이번 출시 행사를 위해 내한한 페라리 한국/일본 총괄 디렉터 레노 데 파올리(Reno de Paoli)는 "GTC4루쏘 T는 페라리 그랜드 투어러의 새로운 컨셉을 제시하는 모델이다. 한국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도심에서의 일상 생활과 주말 여행, 레저 활동 모두에서 다방면으로 활약할 것으로 확신한다" 라며 GTC4루쏘 T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문화뉴스 서정준 기자 some@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