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
#오펀
[문화뉴스] 매일 아침 단 '90초'를 투자해 하루를 활력 넘치게 바꿔보자.
 
지난 6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찬물, 따뜻한물, 찬물'을 순서대로 30초씩 총 90초 동안 샤워를 하면 하루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고 보도했다. 
 
데일리메일은 우리가 아침에 일어나 샤워를 하고 나와도 여전히 잠에서 깨지 못하는 이유를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따뜻한 물로만 하는 샤워가 다시 잠자리에 드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는 것. 데일리메일은 "샤워를 따뜻한 물로만 할 경우 씻고 나왔을 때 오히려 노곤해지기 쉽다"고 전했다. 
 
이에 데일리메일은 해결책으로 '90초 샤워법'을 제시했다. 90초 사워법은 30초간 차가운 물로 몸을 씻은 뒤 다음 30초 동안 따뜻한 물을 사용하고, 그 다음 30초 동안 차가운 물로 몸을 씻는 것이다. 비누칠을 마치고 몸을 헹구면서 90초 샤워법을 사용하면 된다.
 
전문가들은 "90초 샤워가 모세혈관을 열어 혈액순황을 촉진시키고 몸에 에너지를 향상시킨다"며 "하루종일 활력이 넘칠 수 있게 해준다"고 추천했다. 이어 전문가들은 "또 백혈구를 만들어 면역체계를 강화시키고 스트레스를 낮춰 항우울제로도 작용한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문화뉴스 콘텐츠에디터 이누리 press@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Tag
#오펀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