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국립현대미술관(관장 바르토메우 마리)이 '과천30 특별전 상상의 항해', '공예공방│공예가 되기까지', '이중섭 백년의 신화' 의 전시디자인으로 독일'iF Design Award 2017'에서 3관왕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iF Design Award'는 독일 하노버에 위치한 iF 인터내셔널 포럼이 주최하는 디자인 상이자, 독일 '레드닷상', 미국 'IDEA상' 등과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매년 최고의 디자인 결과물에 대해 iF Design Award를 수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수상은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 서울관, 덕수궁관 3관에서 진행한 전시가 동시에 수상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과천30년 특별전, 상상의 항해' ('16.8.13.~'17.3.19. 과천관)는 독특한 디자인 콘셉트와 전시 공간을 창의적으로 해석하여 디자인에 접목한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 '공예공방│공예가 되기까지' ('16.8.31.~'17.1.30. 서울관)'는 에어메쉬(패브릭) 소재를 활용하여 관람자의 시선 흐름을 자연스럽게 유도하고, 작품을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한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그리고 '이중섭, 백년의 신화전' ('16.6.3.~ '16.10.3. 덕수궁관)'은 시대와 인물 이야기를 공간적으로 해석하고 시각화한 방식이 심사위원단으로부터 높이 인정받았다.

올해 'iF Design Award'는 53개국으로부터 접수된 5,000여개 이상의 출품작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국립현대미술관은 근·현대 회화, 조각, 건축, 공예, 미디어, 설치, 아카이브 전시 등 다양한 미술 부문의 전시디자인으로 지난 2012년부터 6년간 연속 수상하며, 다시 한번 미술관의 디자인 수준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한편, 이번에 수상한 '과천30년 특별전-상상의 항해'전은 2017년 3월 19일(일)까지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글] 문화뉴스 김민경 기자 avin@mhns.co.kr

[사진] 국립현대미술관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