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
#오펀

[문화뉴스] 남자들에게 있어 음경은 매우 중요한 신체부위지만 음경만큼 고환도 중요하다.  

남자들은 자신의 음경 크기에 집착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음경 크기보다 더 중요한 것은 고환의 크기이다. 음경의 크기는 어느정도 수준만 되면 용도를 수행하는데 문제가 없으나 고환은 너무 작거나 클 경우 몸에 이상이 생겼다는 신호가 되기 때문이다.  
 
고환이 너무 작을 경우 무정자증을 의심해봐야 한다. 일반적인 남성의 고환 사이즈는 지름 2.5cm정도로 대추알 크기라고 생각하면 된다. 만약 고환이 이보다 작거나, 작아졌다면 남성 호르몬 분비에 이상이 생겼을 수 있다. 남성 호르몬 분비에 문제가 생겨 고환이 작아지면 고환의 크기가 줄어들고 기능이 쇠퇴하면서 정자 생산력이 떨어지고 무정자증, 성욕 감퇴 등의 문제가 생기게 된다. 
 
반대로 고환이 너무 클 경우에는 종양을 의심해봐야 한다. 다른 남성들과 비교해 유별나게 고환이 클 경우에는 음낭수종, 부고환염, 고환암 등의 가능성이 있으니 병원을 방문해봐야 한다. 또한 고환이 크다는 것은 남성 호르몬 분비가 과다하다는 뜻일 수 있다. 남성 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될 경우 심장병에 걸릴 확률도 높아진다. 
 
고환은 신축성이 매우 뛰어난 신체 기관이다. 기온, 심리 상태에 따라 크기가 급변한다. 따라서 자신의 고환 크기를 확인해볼 때에는 춥지 않은 곳에서 긴장이 되지 않은 상태로 확인해봐야 한다.  
 
다음의 내용은 미국 클리블랜드 클리닉이 제시한 '고환 건강 자가 검진 방법'이다. 해당 방법을 통해 스스로의 고환을 진단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1. 먼저 따뜻한 물로 샤워하라. 그 후 검진을 해야 음낭이 이완돼 고환의 이상 징후를 잘 발견할 수 있다. 
 
2. 양손을 각 고환에 댄다. 검지와 중지는 고환 밑에, 엄지는 위에 둔다. 그 상태에서 고환을 엄지와 검지로 굴려본다.  
 
3. 고환에서 끈 같은 것이 느껴질 수 있는데 이것은 부고환으로 이상 징후가 아니다. 부고환은 정자를 저장, 방출하는 기관이다. 
 
4. 고환을 만져보며 작은 덩어리가 느껴지는지 확인해야 한다. 완두콩 크기 정도이거나 통증이 느껴지면 병원 검진을 받아야 한다. 
 
5. 고환의 좌우 크기가 다른 것은 정상이지만 각 고환 크기가 급격하게 변화했다면 병원에 가봐야 한다.  
 
문화뉴스 콘텐츠에디터 이누리 press@mhns.co.kr

주요기사

 
Tag
#오펀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