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성형수술이 대중화되면서 입학 전 혹은 취업 전 가장 하고 싶은 것 중 하나로 성형수술이 손꼽힐 정도이다. 그 중에서도 전체적인 이미지를 좌우하는 눈 성형의 선호도가 높은 편으로 실제 전 연령대를 아울러 쌍꺼풀 수술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는 분위기이다.

하지만 많이 이루어지는 수술인 만큼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수술 후 발생한 여러 가지 문제로 재수술의 빈도 역시 계속해서 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쌍꺼풀 라인이 높거나 항상 부어 보이는 일명 '소시지 눈'으로 인해 눈 재수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

압구정역 탑페이스성형외과 전문의 심재선 원장은 "소시지 라인은 주로 쌍꺼풀 라인을 과도하게 디자인하거나 고정점의 위치가 지나치게 높은 경우 나타날 수 있는데, 이로 인한 눈 재수술 시에는 기존 쌍꺼풀 라인을 풀어주고 불필요한 흉터 조직을 제거한 뒤 지방재배치를 통해 쌍꺼풀 라인의 높이를 자연스럽게 낮춰 주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과정에서 라인의 깊이와 길이 조정을 해야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 수 있으며, 무엇보다 눈썹과 라인 사이의 거리, 라인과 속눈썹 사이의 거리와 비율, 그리고 눈 뜨는 근육과 눈의 돌출도 등을 과학적으로 분석해야 또 다시 실패 없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기존 흉터의 깊이와 위치를 올바르게 파악해야 눈 재수술 후에도 흉터를 최소화해 수술한 티가 나지 않도록 할 수 있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1차 수술의 실패 원인에 대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분석은 물론이고 다양한 쌍꺼풀 재수술 경험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따라서 눈 재수술 시에는 병원 선택에 있어 더욱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으며, 눈은 얼굴 전체의 이미지를 크게 좌우하는 부위인 만큼 첫 수술 계획을 세울 때 눈 성형에 일가견 있는 성형외과 전문와의 상담을 통해 전체적인 이미지에 어울리는 알맞은 크기와 모양의 쌍꺼풀 라인에 대한 디자인 계획을 세워야 한다.

더불어 앞서 수술 받은 환자들의 후기와 해당 병원의 사후관리 및 회복관리 프로그램을 꼼꼼히 따져 보는 것이 재수술 위험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