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경제가 어려워질수록 맞벌이 가정이 늘어나고, 결혼이나 연애를 하지 않는 솔로족들이 늘어나고 있는 현실에서 서민들의 삶은 늘 팍팍하기만 하다.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 전업주부 10명 중 9명은 가계에 도움이 된다면 가정 살림과 부업거리 두 가지를 동시에 병행하길 원한다고 한다.

한 온라인 구인구직 포털에서 직장인 915명을 대상으로 ‘직장인의 투잡, 알바 열풍’에 대해서 조사해 본 결과, 응답자의 25.6%가 현재 투잡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직장인 4명 중에 1명은 투잡족이며, 거기에 응답자의 90% 가량이 투잡이나 알바를 할 의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이 중에 가장 높은 투잡의 중류로 꼽힌 것은 재택알바로 할 수 있는 사무직 알바가 1위로 45.4%를 차지해 아무래도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가장 받지 않는 투잡 알바 아이템이 가능 각광받고 있음을 나타내주는 반증이라 할 수 있다.

최근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관심과 약간의 노력만 가지고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온라인마케팅 재택알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 가운데 온라인마케팅 교육 업체 ‘마케팅사단’은 일종의 블로그 타이핑 알바를 비롯한 투잡 아이템을 제공하고 있다.

마케팅사단은 10년 간의 cpa마케팅 노하우를 그대로 녹여 넣어 온라인 바이럴마케팅 교육이라는 퀄리티 높은 교육 프로그램으로 재탄생시켰다. 직장인이나 주부, 취업지망생 등 남는 시간을 알차게 활용해서 수익을 만들고자 하는 부지런한 이들의 수익 제공 아이템이 되어 주고 있다.

집에서 쉽게 블로그 타이핑알바, 재택근무를 통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맹점 때문에 아무런 업체나 선택해서 시작하고 있는 이들에게 마케팅사단 이창규 대표는 “단기간에 온라인마케팅을 통해서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달콤함에 현혹되어 비양심적으로 운영되는 업체 구분을 잘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비현실적으로 높게 책정된 고소득알바, 추천인제도, 초기사업자금, 불필요한 개인정보 등을 요구하는 업체들을 각별히 주의하여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선별하는 것도 중요하다”며 꾸준히 할 수 있는 업체를 잘 고르는 소비자의 혜안도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마케팅사단은 다년간의 노하우와 재택 타이핑알바를 오랫동안 할 수 있도록 타 업체와 달리 교육 수료생들을 위한 다양한 아이템을 마련하고 있다. 또 1:1 고객게시판을 통해서 진행하면서의 문제점, 궁금한점, 최적화 블로그 및 저품질 블로그에 대한 견해 등을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도 있다.

이밖에도 매우 다양한 아이템과 마케팅방식으로 지루하지 않은 활동으로 수강생들이 돈을 벌 수 있도록 폭넓은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마케팅사단은 창업 준비 중이거나 사업 중에 있는 이들에게 기초부터 전문 과정까지 순차적으로 강의를 진행해 누구나 돈을 벌 수 있도록 해 주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단 한 번의 수강으로 온라인마케팅 강의를 평생 들을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것.

그리고 교육 수강 시 공무원, 자격증 전문 강의 사이트인 ‘고시클래스’ 1년 무료 수강권, IT강의의 포털 모든 에듀 1년 무료수강권도 무료로 수강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