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커스뉴스

[문화뉴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가 16일 정식 당대표 대 당대표로 다시 만나 날 선 신경전을 벌였다. 

16일 박 대표는 정식 당대표로서 취임 인사차 추 대표를 예방했다. 추 대표는 이 자리에서 "광장의 촛불 민심은 한 치의 오차도 없이 북극을 향하는 나침반처럼 우리 정치가 가야 할 좌표를 정확히 찍어서 제시해주고 있다"고 발언했다.

이어 "적폐를 청산하고 정권교체에 나설 강한 책임이 있는 야당의 입장에선 민심이 정확하게 찍어서 지정하는 좌표에 어긋남, 일탈함이 없이 부패를 청산해내고 도덕적으로 건강한 정부를 만들 책무가 있다"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도 거론하며, "이미 국민들은 다 평가를 하는 것 같다. 다음 대통령의 강한 요건이 대한민국의 누적된 적폐 청산, 스스로 부패에서 벗어날 것, 강한 도덕성인데 이 세 가지 점에서 반 전 총장은 다 좀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조기 대선을 앞두고 민주당 유력 대선 주자인 문재인 전 대표와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양강 구도를 이루는 상황에서, 국민의당이 야권에 힘을 보태야 한다고 압박한 것.

박 대표는 이에 농담조로 "우리는 남극으로 가고 있는데"라고 말했고, 추 대표는 지지 않고 "남극을 정확하게 찍어야 북극도 찍는다"라고 받아쳤다.

박 대표는 "민주당 일부에서 마치 제가 뉴DJP연합을 제안한 것처럼 곡해해서 최고위에서 얘기해서 굉장히 유감이다. 그 후 그런 말씀을 안 하시는 걸 봐서 저도 '충분히 이해가 되셨구나'라고 생각한다"고 민주당이 의도적으로 자신을 연대론자로 규정해왔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어제 뉴스를 보니 문재인 전 민주당 대표께서도 결선투표제에 찬성하셨던데 이런 것도 좀 잘 됐으면 좋겠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시종일관 뼈있는 발언을 15분간 주고받았고, 별다른 비공개 면담은 갖지 않았다. 그 외 박근혜 대통령 탄핵 국면에서 탄핵소추안 표결 시점과 비박계 접촉 문제를 두고 의견이 갈리기도 했다.

대선이 다가올수록 민주당과 국민의당을 대변하는 두 대표 사이에 한층 더 날카로운 접전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한다.

문화뉴스 석재현 인턴기자 syrano@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