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내 생각에는 '부산행'의 흥행을 보면 좀비라는 소재는 대중성이 있다고 느낀다."
 
13일 오전 서울시 종로구에 있는 포시즌스호텔에서 영화 '레지던트 이블: 파멸의 날'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25일 개봉하는 이번 작품은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상을 구할 백신에 대한 결정적 정보를 입수한 인류의 유일한 희망인 '앨리스'가 파멸의 근원지 '라쿤 시티'로 돌아와 'T-바이러스'를 개발한 '엄브렐라 그룹'과 벌이는 마지막 전쟁을 다뤘다. 한편, 15년 동안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의 '앨리스'로 활동하며, 팬들의 사랑을 받은 밀라 요보비치가 남편이자 시리즈를 이끈 감독 폴 앤더슨과 함께 한국을 처음 찾았다. 
 
폴 앤더슨 감독은 "이번이 마지막이기 때문에, 다시 한번 여러분의 기대수준을 높여야 한다는 생각으로 작품을 연출했다"며 "규모가 크고 훌륭한 작품이라고 확신하면서, 대단한 액션이 기다리고 있다. 정말 무서운 호러 장면도 연출해서 '레지던트 이블'의 최고점을 이번 편에서 보여줄 것이다. '앨리스'의 여정이 나오는데, 궁극적으로 고향으로 돌아가는 모습이 좋은 관람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폴 앤더슨 감독은 "한국에서 '부산행'의 흥행을 생각하면 좀비 역시 대중성이 있다고 본다"며 " 저희 시리즈도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었고, 브래드 피트도 '월드워Z'에 출연했다. 좀비 영화도 가능성이 있다고 봤다. 물론 좀비만 배역으로 가져가면 힘들 것이다. '부산행'에 대해 감탄하는 것이 좀비 소재로 출발하지만, 감정선을 끌어올리고, 심금을 불러일으키는 요소도 잘 찾아내 그걸 이야기로 엮어 풀어냈다. 이번 영화도 액션, 호러가 있지만 그런 심금을 울릴 수 있는 스토리도 집어넣었다"고 전했다.
 
한편, 여성 배우가 액션 영화의 주인공으로 출연 기회가 적었다는 밀라 요보비치의 발언에 폴 앤더슨 감독은 "밀라 요보비치가 '제5원소', '레지던트 이블' 1편을 이야기했는데, 두 영화가 할리우드 제작 영화가 아닌 걸 생각해 봐야 한다"며 "요즘은 많은 여성 배우가 액션 영화에 참여하는데, 밀라가 이렇게 출연하면서 선구자 역할을 하지 않았나 싶다. 15년 전 만들어진 '레지던트 이블'이 할리우드 스튜디오였다면, 지금 '레지던트 이블'이 아닌 다른 영화가 만들어지지 않겠냐고 생각한다"고 이야기했다.
 
문화뉴스 양미르 기자 mir@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