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대만에서 한국인 여성 여행객을 성폭행한 사건이 일어났다.

   
 ⓒYTN 뉴스 화면 캡쳐

대만에서 한국인 여성 여행객을 성폭행한 택시기사 잔(詹·41)모 씨가 혐의를 인정했다고 전해진다. 현지보도에 따르면 혐의가 최종 입증될 시 이 택시기사는 최대 징역 17년 형을 받을 수 있다.

대만 현지 매체 중앙통신사(CNA) 등에 따르면 대만 택시기사 잔 씨는 한국인 여행객 3명에게 약물을 먹이고 이 중 1명을 성폭행한 사실을 인정했다.

사건의 전말은 이러하다. 한국인 여성 3명은 지난 12일 저녁 6시쯤 관광용 택시운영사 제리(Jerry)택시투어의 택시를 이용해 타이베이(臺北)시 스린(士林)야시장으로 이동하고 있던 중, 택시기사 39세 잔모 씨로부터 요구르트를 건네 받았다.

앞좌석에 탔던 A씨는 요구르트를 마시지 않았고, 뒷좌석에 탔던 여성 2명은 요구르트를 마신 뒤 의식을 잃었다.

이후  요구르트를 마시지 않은 A씨는 저녁 8시 20분쯤부터 1시간 가량 혼자 야시장을 구경한 후 여전히 잠에서 깨어나지 못했던 일행과 함께 호텔로 돌아왔다.

그 이튿날에야 정신을 차린 2명은 택시에서 성폭행을 당한 것 같다며 현지 교민이 운영하는 인터넷 카페에 도움을 요청하는 글을 올렸다. 카페 회원 도움으로 현지 경찰과 타이완 주재 한국대표부에 신고했다.

현지 경찰은 14일 밤 잔 씨를 소환했고, 조사해 피해자들을 만지려고만 했다고 진술했다. 혈액 검사 결과에서  피해자들의 혈액에서 수면제 성분이 검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타이완측의 불친절 대응 논란도 일고 있다.

문화뉴스 박소연 기자 soyeon0213@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