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이완영 새누리당 의원이 자신의 위증교사 의혹을 제기한 K스포츠재단 노승일 전 부장을 명예훼손으로 고소하면서 반격했다.

5일 이 의원은 "최순실 국조특위 청문회 위증교사 의혹을 제기한 노 부장에 대한 고소장을 서울남부지검에 제출했다"며 "현행 형법 제307조 제2항의 공연히 허위의 사실을 적시해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라고 말했다.

   
 

그는 "수 만 건의 욕설이 담긴 문자와 표현하기조차 힘든 전화 테러에 심각한 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다"며 "검찰에서 철저히 수사해 진실을 밝혀주길 바란다"라고 신신당부했다.

노 전 부장은 지난해 12월 18일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박헌영 전 K스포츠재단 과장으로부터 이완영 의원이 정동춘 이사장에 전화를 걸어 '태블릿 PC'는 JTBC의 절도로 하고, 고영태 전 이사가 가지고 다니는 것을 봤다고 인터뷰를 해달라는 얘기를 전해 들었다"고 증언했다.

하지만 박헌영 전 과장의 지난달 21일 시사IN 인터뷰, 22일 5차 청문회에서 "이 의원으로부터 위증 지시를 받은 적이 없다"라는 노 전 부장과 다른 입장을 보여, 이 의원은 노 전 부장의 증언이 허위라고 주장했다.

한편 언론 인터뷰를 통해 최초로 의혹을 제기한 고영태 전 이사는 실명을 거론하지 않은 점을 고려해, 고소 대상에서 제외했다.

문화뉴스 석재현 인턴기자 syrano@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