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2017년을 하루 앞둔 오늘, 온 가족이 함께 하기 좋은 여행지에서 한 해를 보내고 힘찬 새해의 소망과 다짐을 다져보는 것은 어떨까. 들뜬 마음 가득 담고 떠나는 경기도 가평 여행코스에서 소중한 시간을 보내고 별미 먹거리가 가득한 가평 맛집을 찾아 입 안 가득 즐거움을 느껴보자.

가평 쁘띠 프랑스에서는 매일 밤 펼쳐지는 화려한 불빛축제가 한창이다. 한국 안에 작은 프랑스 문화마을 쁘띠 프랑스는 자라나는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공간이자 함께 하는 어른들에게는 동심을 떠올리게 하는 동화 같은 공간이다. 아름다운 겨울 밤 화려하게 불을 밝히는 어린 왕자의 동화 속 세상에서 낭만과 감동을 느껴볼 수 있다. 음악에 맞춰 펼쳐지는 화려한 조명쇼와 조명거리를 만날 수 있으며 마리오네트 공연과 프랑스 전통 손인형극 등 다채로운 공연 또한 감상할 수 있다.

더불어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에서도 오색별빛정원전을 감상할 수 있다. 가평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는 이곳은 겨울밤 별빛이 쏟아지는 정원을 주제로 꾸며졌으며 각자의 테마를 지닌 정원에서 다양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오색별빛정원전이 펼쳐지는 아침고요수목원 근처에는 축제의 묘미를 더해주는 맛집이 있다. 각종 영양성분을 갖춘 가평의 명물 잣을 통해 음식을 만들어내는 ‘언덕마루 잣두부집’이 그 주인공이다.

식당 앞으로 마련된 두부공방에서 100% 국내산 잣과 콩을 갈아 그 어떤 화학약품 없이 순수한 자연재료로 웰빙 두부를 만들어 잣두부 전골정식, 잣두부버섯전골, 잣두부김치수육, 잣두부김치 등 다양한 요리로 선보이는 곳이다.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근처 맛집 ‘언덕마루’에서는 잣 특유의 고소한 맛과 담백함으로 아이와 어른 할 것 없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특유의 인심으로 한 상 가득 푸짐한 상차림을 받아볼 수 있으며 편안한 분위기의 실내에서 연말 송년회 모임을 즐겨도 좋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