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여름철 해수욕장으로 유명한 강원도 속초에는 겨울철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바닷가와 주변으로 펼쳐진 수많은 여행코스가 있다.

고운 모래의 백사장을 따라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내는 속초 해수욕장과 한적한 바다 풍경을 오롯이 바라볼 수 있는 영금정 코스, 겨울 항구의 서정과 다양한 먹거리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동명항까지 속초 가볼만한곳 겨울 여행은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나 이맘때 바다 위로 떠오르는 일출의 감동과 전율을 느끼기 위해 속초 바닷가 일대를 찾는 여행객들도 많다. 속초의 유명한 일출 명소로는 속초 해변과 영금정이 있다. 속초 해변에서는 31일 저녁 해맞이 축제도 즐길 수 있다.

속초 맛집 ‘청정대게’ 또한 겨울 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 곳으로 제철을 맞아 꽉 차오른 살집과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대게를 판매한다. 단백질과 아미노산 등 풍부한 영양소와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대게는 찜통에 넣고 쪄내어 더욱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으로 즐길 수 있으며 게찜과 더불어 게딱지 볶음밥, 게 라면 등 다양한 요리로도 맛볼 수 있다.

더불어 다양한 종류의 스끼다시와 함께 풍성한 식감과 맛을 즐길 수 있는 물회, 두껍게 썰어내 더욱 고소한 맛이 가득한 활어회 등 대게와 곁들일 수 있는 서비스 메뉴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 청정 대게에서는 속초 최저가를 고수하며 여행객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대게를 맛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심플 코스와 푸짐 코스로 원하는 만큼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문화뉴스 이우람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