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정유년을 알리는 새해 1월 1일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 이맘때면 많은 사람이 아름답고 낭만적인 일출을 볼 수 있는 해돋이 명소를 찾아 연말 여행을 떠난다.

비록 많은 사람에게 치여 조금은 불편할지 몰라도 새로운 한 해를 알리는 첫 일출인 만큼 더욱 특별한 의미가 있다.

전국에는 많은 관광객이 찾는 다양한 해돋이 명소가 있다. 그중 가장 많은 특히 다양한 축제로 낭만적인 연말 분위기를 연출하는 속초 해변은 매년 가장 많은 여행객이 찾는 해맞이 명소다.

매년 속초 해변에서 개최하는 속초 해맞이 축제는 다양한 부대 행사와 자정 전후로 어두운 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 불꽃 축제를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 새해 기원은 담은 소원 풍선을 띄울 수도 있어 더욱 의미가 있다.

속초는 이 밖에도 다양한 해돋이 명소가 있다. 속초 설악산의 해맞이 공원부터 영금정, 속초 등대 전망대 등 어느 곳 하나 빠짐없이 아름다운 일출을 볼 수 있는 장소다.

이왕 속초로 여행을 떠난다면 속초 명물 대게를 맛보는 것도 좋다. 겨울철 속초 대게를 제철을 맞아 살과 내장이 가득 차올라 더욱 담백하고 고소하게 맛볼 수 있다. 또한 시세가 내려감에 따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것도 덤.

현지에서 찾아볼 수 있는 대게 전문점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직접 조업한 대게와 해산물을 판매하는 선주 직판업체로 대게, 킹크랩, 홍게, 털게, 랍스타 등 다양한 게찜과 자연산 활어회, 해산물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이곳의 인기비결은 저렴한 가격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를 뷔페식으로 제공하는 셀프바에 있다. 만두, 아바이순대, 경단, 게 튀김, 잡채, 새우, 소라, 샐러드, 잡채, 떡 등 여러 요리를 마음껏 먹을 수 있고 게찜 주문 시 자연산 활어회와 해산물 모둠, 게라면, 게뚜껑밥을 서비스로 제공한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