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11회 대학생 뮤지컬 페스티벌 참가팀 모집

[문화뉴스] 대구 국제 뮤지컬 페스티벌이 뮤지컬 전공 대학생의 경연 축제 '제11회 DIMF 대학생 뮤지컬 페스티벌'을 통해 내년 축제를 함께 만들어 갈 대학을 모집한다.

미래의 한국 뮤지컬을 이끌 인재를 발굴하고 경연을 통해 무대 경험 기회 제공, 선의의 경쟁을 통한 실력 향상을 목표로 2007년부터 DIMF의 메인 프로그램으로 개최된 'DIMF 대학생 뮤지컬 페스티벌'은 뮤지컬이라는 공통 관심사를 가진 전공 대학생들 간의 교류의 장이자 축제로서 명성을 이어왔다.

특히 'DIMF 대학생 뮤지컬 페스티벌'은 국내 대학뿐 아니라 해외 각국 여러 대학이 참여하는 국제적인 대회로 경연 이상의 시너지 효과를 낸다. 관계자는 "중국의 베이징 무용학원, 복단대학 상해시각예술학원 등이 내년 'DIMF 대학생 뮤지컬 페스티벌'에 참가를 고려중이다"고 전했다.

   
▲ DIMF 대학생 뮤지컬 페스티벌 중앙대학교 적벽무 무대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은 국내∙외 대학 뮤지컬 관련 학과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예선을 거쳐 제11회 DIMF 기간 중 실연 공연으로 본선 무대를 펼친다. 본선 진출팀은 DIMF 공식행사인 '개막축하공연', 'DIMF어워즈', '딤프린지' 등 다양한 무대에 설 기회가 주어진다.

심사결과는 DIMF 폐막행사인 '제11회 DIMF 어워즈'에서 발표되며, 대상을 비롯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의 단체상과 개인에게 주어지는 연기상과 크리에이티브상의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부상이 수여된다.

   
▲ DIMF 대학생 뮤지컬 페스티벌 한세대학교 레미제라블 무대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DIMF 대학생 뮤지컬 페스티벌은 단순히 공연과 결과로만 평가받는 것이 아니라 '뮤지컬'이라는 한 울타리 안에서 같은 꿈을 꾸고 있는 학생들이 만나 서로 교감하고 소통하며 나아가 미래 뮤지컬을 함께 이끌어 갈 동료들과 시너지를 높이는 하나의 장이다", "대학생들의 실력 또한 해를 거듭할수록 높아지고 있어 앞으로 한국 뮤지컬의 장래는 밝다"고 전하며 축제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한편, '제11회 DIMF 대학생 뮤지컬 페스티벌'의 접수 기간은 2017년 2월 6일부터 3월 17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DIMF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뉴스 박다율 기자 1004@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