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많은 화장품 속에서 좋은 화장품을 고르는 방법을 알고자 하는 소비자의 욕구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나 화학 성분이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면서 화장품 성분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뷰티전문가들이 추천하는 '겨울철 푸석해진 피부를 위한 화장품'을 소개한다. 깨끗한 피부톤 연출을 위해 수분크림부터 다양한 베이스제품까지 효능과 효과는 기본, 안전한 성분의 제품들을 추천한다.
   
▲ ⓒ make p:rem 홈페이지
화장품 성분 전문가로 유명한 뷰티 디렉터 피현정이 메이크프렘 브랜드의'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크림 12'을 존재감이 좋고 성분이 착한 수분크림으로 뽑았다. 일명 '안심 크림'으로 불리는'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크림 12'는 미국 환경단체 EWG가 안전하다고 인정한 0~2 그린 등급의 12가지 최소 성분만을 담았다.

스쿠알란, 글리세린, 베르가모트 열매 오일 등 천연 유래 성분을 93% 이상 함유해 덧바를 필요 없이 48시간 수분이 유지되고, 피부 자극 없이 촉촉하고 수분 증발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또,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와 임산부,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 MAC Cosmetics 홈페이지
뷰티 크리에이터 밤비걸이 겨울 베이스로 추천한 맥 '스트롭 크림'은 다양한 식물 성분이 함유된 미세한 펄 크림으로 피부를 화사하고 생기 있게 만들어 촉촉한 피부로 연출해주는 베이스 제품이다.

'인 더 스팟라이트 컬렉션'으로 출시된 '스트롭 크림'은 개개인의 피부 고민에 따라 5가지 색상 중 고르면 된다. 붉은 기가 있는 피부 보정을 원한다면 '피치라이트', 칙칙한 피부를 화사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핑크라이트'를 사용하면 된다. 또, '실버라이트'는 톤 업 효과가 있어 피부가 한층 깨끗해 보이도록 하고 '레드라이트'는 노란 피부톤 보정을 원하는 이들이 사용하며 건강한 브론징 메이크업을 원하는 이들에게는 '골드라이트'가 적합하다.
   
▲ ⓒ BOBBI BROWN 홈페이지
'파우더룸 12월 히트 아이템 컨실러 부문'에서 1위를 한 바비브라운 '리터칭 페이스 펜슬'은 붉은 기와 잡티 등 피부 결점을 보완하고 깨끗하고 균일한 피부 톤을 만들어주는 멀티 커버 스틱이다.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되어 가볍고, 크리미한 텍스처가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피부 보정 효과를 선사한다. 여기에 오랫동안 지속하는 뛰어난 커버력까지 갖췄다. 총 7가지 폭넓은 컬러로 자신의 피부 톤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스트로빙, 하이라이팅 등 다양한 효과를 연출한다.

문화뉴스 권내영 인턴기자 leon@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