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
#오펀

[문화뉴스] 오리털 패딩은 드라이클리닝하지 않는 것이 좋다. 

오리털 패딩은 많은 사람들이 겨울철에 즐겨 입는 방한 의류다. 오리털 패딩은 뛰어난 방한 기능이 있어 가격이 비싼 편이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오리털 패딩을 세탁할 때 '드라이클리닝'을 하곤 한다. 비싼 옷을 집에서 잘못 빨아 옷이 상하게 될까봐 우려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거위나 오리 깃털 소재의 패딩은 드라이클리닝을 해선 안 되는 제품이다. 구스다운 패딩은 드라이클리닝을 할 경우 오히려 다운이 손상돼 보온성이 떨어진다. 드라이클리닝에 이용되는 드라이 용제가 오리털이나 거위털의 유분을 빠져나가게 만들어 패딩을 쪼그라들게 만든다.  
 
따라서 패딩을 세탁할 때에는 집에서 세탁하는 것이 좋다. 집에서 패딩을 세탁하는 방법은 소재 보호를 위해 지퍼와 단추를 모두 잠그고 30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충분히 푼 후 옷을 담가 주무르듯이 빠는 것이다. 이 때 시간은 10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으며 섬유유연제가 섬유탈취제 사용은 금지된다. 세탁 후에는 지퍼와 단추를 잠근 채 뒤집어 그늘에서 말리다가  물기가 없어지면 옷걸이에 걸어 말리는 게 좋다. 건조시에 가열 건조기를 사용하는 것도 금물이다.  
 
한편 패딩을 세탁하고 나면 패딩의 털들이 뭉쳐버리게 된다. 이럴 떄에는 손이나 작은 막대기 등으로 뭉친 부위를 두드려 주면 뭉친 부분이 펴지며 원래의 형태가 되살아난다. 
 
문화뉴스 콘텐츠에디터 이누리 press@Munhwanews.com

주요기사

 
Tag
#오펀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