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밝고 사랑스러운 복고 패션을 연출하고 싶다면 유니크한 포인트 아이템에 주목하자.

올 초부터 시작된 복고 패션 열풍이 아직도 뜨겁다. 하지만 복고 패션이라고 해서 무작정 옛날 느낌이 나게만 스타일링하는 것은 아재 패션으로 전락할 수도 있다. 독특한 디자인의 안경을 활용한 복고 스타일링을 살펴보자.

'상큼 소녀' 핑크 안경으로 완성하는 '걸리시' 무드 레트로

   
ⓒ 안경은 얼굴이다 룩옵티컬, 씨(SI), 믹스엑스믹스, 데일라잇뉴욕

70년대 소녀들이 입었을 법한 '걸리시' 복고 패션을 연출하고 싶다면 톡톡 튀는 컬러의 안경으로 포인트를 줘 보자. 사랑스러운 연핑크 컬러가 눈에 띄는 '안경은 얼굴이다 룩옵티컬'의 안경은 귀여우면서 감각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아이템.

소녀다운 핑크 컬러 안경과 깜찍한 포인트 아이템을 함께 매치하면 더욱 스타일리시한 레트로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포근한 니트 베레모를 써 빈티지한 무드를 배가시킨 뒤 레드, 블랙 컬러가 배색 된 로퍼로 마무리하면 과하지 않으면서 세련된 복고풍 패션을 즐길 수 있다.

톰보이 무드 복고 패션에는 동글이 안경

   
ⓒ 안경은 얼굴이다 룩옵티컬, 믹스엑스믹스, 페이유에

편안하면서 센스 있는 톰보이룩을 선호하는 여성들에게는 동글이 안경을 추천한다.

동그란 프레임이 클래식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듀얼구스토' 안경은 블랙 컬러 프레임과 샤프한 골드 메탈 템플이 어우러져 과하지 않으면서 세련된 느낌을 선사한다.

보이시한 복고 패션의 핵심은 스포티한 아이템이다. 포근한 코듀로이 소재의 볼캡에 클래식한 멋과 캐주얼한 감각을 모두 지닌 떡볶이 코트를 매치해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복고 패션을 연출해 보자. 여기에 복고 패션의 상징인 화이트 컬러 스니커즈를 더하면 밝고 귀여우면서 캐주얼한 복고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올 초부터 시작된 '복고' 열풍 덕에 빈티지한 스타일링을 즐기는 이들이 많아졌다"며 "동그란 안경이나 유니크한 색감의 안경을 쓰면 한층 더 스타일리시한 복고 패션을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문화뉴스 이충희 기자 chunghee3@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