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곧 다가올 내년 봄 웨딩시즌 준비를 위한 예물투어로 예비부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종로.

최근 종로를 대표하는 결혼예물 대표 업체(로맨틱주얼리, 제이메티스, 동화주얼리, 로제쥬얼리, 디레브쥬얼리)에서는 다가오는 봄 시즌 준비의 일환으로 '결혼예물 업체를 결정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해당 업체 한 관계자는 "최근 고객의 소비동향과 니즈를 파악하고 업체 이용 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017년 봄 예식을 앞두고 있는 예비부부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대표 업체들이 함께 공동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배경을 밝혔다.

최근 작은 규모로 식을 올리는 것이 하나의 문화처럼 자리 잡고 있지만, 결혼예물은 생략하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보니, 돌아오는 봄 시즌에도 예물 투어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높을 수밖에 없다.

이번에 시행된 설문조사는 2017년 상반기 결혼을 앞두고 있는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결혼예물 업체를 결정할 때 가장 고려하는 것"을 묻는 질문에 아래와 같이 답했다.

▲첫째, 실용적인 디자인이 다양한지 ▲둘째, 직원의 서비스가 만족스러운지 ▲셋째, 가격이 합리적인지를 가장 고려하게 된다고 답했다.

디자인이 실용적이고 평소에도 착용이 가능한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을 하면서 고르게 되기 때문에 우선 다양한 브랜드와 디자인의 제품이 있는지를 먼저 고려하게 되고, 직원의 서비스도 구매 결정을 하는 데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실속 있는 소비를 위해 합리적인 가격까지 생각하고 따져보는 예비부부의 꼼꼼함을 엿볼 수 있는 결과이다.

업체 관계자는 "귀금속이나 보석 종류는 디자인과 브랜드, 품질에 따라 가격 차이가 크기 때문에 업체마다 가격대가 천차만별일 수밖에 없다. 충분한 상담을 통해 믿을만한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미리 생각해둔 예산 안에서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