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관검색어로 살펴본 '잭 리처 : 네버 고 백'

   
문화뉴스 아티스트 에디터 석재현 syrano63@mhns.co.kr 영화를 잘 알지 못하는 남자입니다. 그래서 오늘도 영화를 보면서 배워갑니다.
[문화뉴스] 보고 싶은 영화는 많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관람이 제한될 때가 있죠. 영화를 선택하기 전 어떤 내용인지 미리 참고할 때, 이 글을 읽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3분만에 영화 훑기'입니다. '톺아보다'는 '샅샅이 톺아 나가면서 살피다'라는 뜻입니다.
 
잭 리처 : 네버 고 백 개봉일
2016년 11월 30일 수요일
 
잭 리처 : 네버 고 백 시리즈 
'잭 리처' 도서 시리즈로는 1997년 '추적자(Killing Floor)'를 시작으로 총 21권 발간하였는데, 이어지는 내용이 아니라 책마다 독립적인 이야기를 갖추고 있어서 읽는 데에는 큰 지장이 없다.
 
영화로는 2013년 1월 '잭 리처'로 개봉한 이래, 이번에 개봉한 '잭 리처 : 네버 고 백'이 두 번째 작품이 되는데, 1편인 '잭 리처'는 2005년에 발간된 '원 샷(One Shot)'편을 영화화하였고, '잭 리처 : 네버 고 백'은 2013년에 발간한 '네버 고 백(Never Go Back)' 편이 원작이다.
 
   
 
잭 리처 : 네버 고 백 내용 / 줄거리
서로에게 호감을 느낀 수잔 터너 소령과 잭 리처, 이에 잭 리처는 터너를 만나기 위해 110특수부대로 날아가고, 터너의 대장실로 찾아간다. 그러나 그 안에 있던 건 모건 중령.
 
여기서, 모건은 리처에게 막 터너를 만나려 왔냐는 등 간단한 질문으로 대화를 하다가, 리처에게 기억에 남지도 않은 두 사건(후안 로드리게즈, 일명 빅독 폭행치사 사건, 캔디스 데이턴과 관계를 해서 나온 딸인 사만다 데이턴이 리처의 딸이라면서 생긴 친부소송)의 피의자가 됐다고 하고, 또 터너는 영창에 수감되어 있다고 한 후에 잭 리처를 군으로 복귀시킨다.
 
그리고 잭 리처는 터너를 만나서 영창에서 빼내고, 터너의 뇌물수수 사건, 리처의 두 사건관련 혐의를 벗고 그들이 저지르지도 않은 사건을 저질렀다고 만든 두 의문의 적, '로미오' 그리고 '줄리엣' 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준비하는데….
 
잭 리처 : 네버 고 백 옥상장면
액션 영화를 찍으면서 스턴트 액션을 대역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소화하기로 유명한 톰 크루즈, 이번 '잭 리처 : 네버 고 백' 에서도 변함없이 선보였다. 영화 중에 등장하는 아찔한 옥상장면은 대역 없이 톰 크루즈가 직접 소화하면서 다시 한 번 액션배우가 어떤 것인지를 보여주었다. 그의 나이가 50을 훌쩍 넘을 것을 감안한다면 더더욱 놀라울 따름.
 
잭 리처 : 네버 고 백 딸
잭 리처의 딸로 등장하는 인물은 사만다 듀튼이며, 다니카 야로쉬가 연기한다.
 
   
 
 
잭 리처 : 네버 고 백 결말 / 엔딩
'잭 리처 : 네버 고 백'에서는 미국 사회의 문제점들이 반영되었다고 하는데, 그게 결말 부분에서도 드러난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영화를 직접 보길 바란다.
 
잭 리처 : 네버 고 백 관객수
355,459명 (2016년 12월 3일 기준)
 
잭 리처 : 네버 고 백 상영관
(12월 4일 대형영화관 기준)
메가박스 - 82개관, CGV - 133개관, 롯데시네마 - 110개관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