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아시아청년예술가육성협회(이하 AYAA)가 지난 28일 대학로 세종아트센터에서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 문화뉴스와 다자간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식은 3개 기관이 공동으로 협력해 '청소년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융합문화활동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AYAA의 홍보운영위원 박미소가 사회를 보고 뮤지컬 배우 임요셉이 축하 무대를 선보였다.

   
▲ (왼쪽부터) 문화뉴스 대표 주진노,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 원장 최희우, AYAA 이사장 박리디아

AYAA 박리디아 이사장은 "지난 '2015 지평선 청소년 영화제'부터 줄곧 협력해왔지만, 정식으로 갖는 첫 자리인 것 같다"며, "현재 진행 중인 영화제 사업뿐만 아니라, 국내외 예술교육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하는 데 있어 오늘의 협약식이 시발점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에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 최희우 원장은 "지난해부터 농경문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제를 개최하면서 본 센터가 청소년 농업 생명 융합문화 활동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였다. 여기에는 AYAA와 문화뉴스의 많은 도움이 있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 "오늘 이 협약을 통해 미래세대를 위한 다양한 시도와 활동을 펼치고자 한다. 청소년 융합문화활동 진흥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문화뉴스 주진노 대표는 "지평선 청소년 영화제가 전국적으로 확대되는 시작점에 있듯이 3개의 기관 역시 활동 범위를 넓혀가는 시작점에 있다. 지금까지의 우호 관계를 더욱 끈끈하게 묶어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 (왼쪽부터)AYAA사무국 팀장 권은경,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 활동운영부 이명아,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 활동운영부장 김진걸, 문화뉴스 대표 주진노,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 원장 최희우, AYAA 이사장 박리디아, AYAA 홍보운영위원 박미소,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 활동운영부 김신철

한편, AYAA는 두 기관과 협력해 청소년 영화제 사업, 청소년 문화 체험 행사 운영·개발 등 다양한 '융합문화활동'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 예정이다.

문화뉴스 손미영 기자 hope011011@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