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창작집단 도트가 창단 공연으로 일본의 인기작가 '시바 유키오'의 '소년B'를 7일부터 11일까지 대학로 키작은소나무극장에서 선보인다.

'소년B'를 쓴 작가 '시바 유키오'는 1982년생으로 현재 극단 마마고토 대표로 극작가 겸 연출가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니혼대학 예술학부 재학 중 센다이 연극 마을 희곡상을 받았으며 2010년에는 제54회 키시다 쿠니오 희곡상을 받았다. 극은 튀고 싶지만 조금 찌질한 주인공 오카베가 학교에서 동물들이 죽어가는 사건의 중심에 휘말리는 내용을 다룬다.

'소년B'는 14년과 올해 두 차례에 걸쳐서 극단 연미와 창작집단 LAS를 통해 관객들과 마주했고 이 과정에서 각색을 통해 작품 배경을 일본이 아닌 우리나라로 설정해 관객들에게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갔다.

이에 반해 창작집단도트의 '소년B'는 작품 배경을 희곡 그대로 일본으로 둬 작품을 처음 만나면서 느꼈던 감성과 분위기를 관객들이 가감없이 그대로 느끼도록 해 작품 속에 나타나는 순수한 일본의 감성을 그대로 이어가려 한다.

한편, 창작집단도트는 하고 싶은 것을 하기 위해 모인 집단으로 집단구성원들이 모두 20대 초반으로 구성된 극단이다. 기획/제작에 장지웅, 연출에 신희존, 번역에 이홍이, 출연에 한동훈, 방태현, 허정이, 이승택, 정은숙이 참여한다.

문화뉴스 서정준 기자 some@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