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하녀들'을 모티브로 한 최치언 작가의 신작 '하녀빠뺑자매'가 7일부터 18일까지 게릴라 극장에서 공연된다.

연극 '하녀빠뺑자매'는 '색다른 이야기 읽기 취미를 가진 사람들에게'로 2014 대한민국 연극대상 대상을 수상한 최치언 작가의 신작으로 완성도 높은 희곡의 고전, 장주네의 '하녀들'을 바탕으로, 장주네를 배우로 등장시켜 신선하고 독특한 작품으로 '하녀들'을 재창조했다.

   
 

연극 '하녀빠뺑자매'는 장주네의 '하녀들'의 주요 모티브인 역할극을 적극적으로 차용, 변용시켜 인형(페르소나)을 가지고 노는 연극 놀이적 무대를 보여줄 예정이다.

이 작품은 심리적인 움직임과 비유적인 이미지의 역할놀이극이 주를 이룬다. 장주네의 극적언어를 최치언이 시적언어로 재창작한 텍스트를 배우들이 인형을 통해 음악적 언어로 표현했다.

   
 

연극 '하녀빠뺑자매'는 교도소 안. 무기징역을 선고 받아 교도소에 수감된 작가 장주네. 가난으로 인해 자유마저 빼앗겨 울부짖는 그의 앞에 자신을 닮은 혼령이 나타난다. 혼령은 장주네에게 천대받고 멸시받는 자들을 위해 다시 한 번 글을 쓰라는 말을 하고 사라진다. 장주네는 실제 마담을 살해하고 수감된 '하녀 빠뺑자매'에 대한 이야기를 상상하며, 상상 속에서 '하녀빠뺑자매'를 만나 세상을 뒤엎을 반란과도 같은 작품 '하녀들'을 쓰기로 한다는 내용이다.

   
 

극단 사니너머의 연극 '하녀빠뺑자매'는 최치언 작, 김학수 연출에 크리스틴 역 이미라, 레아빠뺑 역 박다미, 장주네 역 이태형, 혼령/죄수들 역에 조원종, 죄수들/하녀들 역에 김동훈, 신은경, 이정진, 마담/하녀들 역에 김현지가 출연한다.

문화뉴스 서정준 기자 some@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