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2016년이 이제 한 달 밖에 남지 않았다. 2016년 12월이 다가옴에 따라 한 해를 마무리 하기 좋은 다양한 연말 행사를 만나볼 수 있다. 서울 내 다양한 지역에서 훈훈한 연말을 보내기 위한 공연, 전시회,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 행사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삼성동 코엑스 역시 12월 연말에 볼만한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 중이다.

코엑스(Convention & Exhibition)는 지상 4층, 지하 4층의 건물로 7,0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컨벤션홀 외에 수많은 회의실과 전문 전시실을 갖추고 있다.

12월에만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아프리카TV BJ 대상, 서울아트쇼 등 행사뿐만 아니라 어반뮤직페스티벌과 같은 다양한 가수 라인업을 자랑하는 콘서트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지하에 위치하고 있는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국내 최대의 수족관으로 전시 생물만 650여종 4만여 마리가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자주 이용되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볼거리와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 곳이다 보니 코엑스 주변으로 연말 모임, 회식 장소로 가볼만한 맛집들이 적지 않다. 그 중 최근 삼성동 맛집으로 퓨전 요리가 인기를 얻고 있다. 기존에 보지 못했던 색다른 음식을 찾는 젊은 층의 유입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 KBS 2TV 생생정보 방송화면 

   
 

그 중 대표적인 삼성동 주변 맛집으로 '인기명'이라는 곳이 있다. 조개찜과 소갈비찜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조개갈비찜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KBS 2TV 생생정보, MBC 맛있을지도 등에서도 나온 대표적인 삼성동 맛집이다. 인기명에서 맛볼 수 있는 조개갈비찜은 조개, 전복, 오징어, 문어, 낙지 등의 해산물에 소갈비찜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요리로 시원한 조개찜 국물과 함께 부드러운 육질의 소갈비를 함께 맛볼 수 있어 삼성동 주변 직장인들의 회식 장소, 술집은 물론 젊은 여성 연인들의 데이트 맛집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