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적 성장ㅡ책, 2016, 책과 콩, 가변설치

[문화뉴스 x 중앙대학교 서양화전공 졸업전시]

언젠가 나는 내 존재가 너무나 작다는 생각을 했다.

나는 아직 많은 부분이 미성숙해있고, 이런 나는 세상 속에서 아무에게도 인정받지 못하는 아주 하찮은 존재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내가 성장할 가능성을 가지고 있고 얼마만큼의 성장을 할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성장에 대한 생각과 성장에 대한 욕구가 생긴 나는 성장이라는 주제를 선택했고 콩이라는 소재를 선택하였다.

콩은 아주 작아 보이지만 그 속에 무한의 가능성을 가지고 있어 하나의 콩으로 수없이 많은 콩을 만들어 낸다. 또한 콩은 강한 성장성을 가지고 있어 햇빛, 거름, 물이 충분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잘 자란다. 이렇게 콩은 강한 성장력과 무궁무진함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나는 외면적의 자연스러운 성장, 내면적으로 성장하고 싶은 욕구, 열정, 욕망, 욕심, 그리고 내재되어 있는 무한의 성장성을 콩과 실제 오브제를 연결시켜 표현하였다. 그 중 책에서 자라는 콩은 내적 성장을 표현한 것으로, 책이라는 오브제에서 콩이 뚫고 나오는 듯한 것을 연출하면서 책을 통해 성장하는 것을 나타내었다.

성장은 나만 하는 것이 아니고, 성장하고 싶은 욕구 또한 나만 느끼는 것은 아니다. 우리는 성장을 하고, 또한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 자신을 만들어간다. 모두가 성장에 대해서 비슷한 경험과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성장에 대한 것들을 오브제에서 나오는 콩을 통해 직접적으로 보여주고, 나 스스로를 위한 표현을 통한 욕구 해소와 만족, 뿐만 아니라 관객들로 하여금 성장에 대해서 한 번 생각하고 되돌아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기간 : 2016.11.21-25 (월-금) 9:00am - 08:00pm
전시장소 : 중앙대학교 흑석캠퍼스 301관 (아트센터/207전시실/301갤러리)
구매문의 : pd@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