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2015년 S/S 메이크업 트렌드는 '밝고 환하게'다.

차갑고, 다소 어두운 계절이 지나고 밝은 계절이 오기 때문일까, 어두운 컬러보다는 역시나 밝은 컬러가 단연 돋보이고 있다.

① 피부표현 지금보다 더 밝게, 환하게!

가장 맞추기 어려운 것이 피부톤이다. 2015년 메이크업 트렌드 첫 번째 , 바로 '피부표현'이다. 

밝고 환한 피부는 물론 글로시한 피부표현이 자리 잡을 것이다. 피부 톤이 균일하면 가장 좋겠지만, 고르지 못한 분들에게 필수 고민 거리인 분들을 위하여 메이크업 시장에서는 피부톤을 해결해줄 다양한 제품과 환해진 피부톤에 맞게 빛나는 글리터 제품들도 출시예정이라고 한다.

2014년 S/S, F/W에서 많이 볼 수 있었던 글리터 제품들이 피부표현 메이크업으로 들어온 것이다.

 

 
 

② 아이 메이크업

지난 시즌에도 블루 컬러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가 핫이슈였다면 이번 시즌에서는 다양한 컬러의 아이라이너뿐만 아니라, 마스카라까지도 굉장히 많이 등장했다.

이 컬러들이 2015년에도 계속해서 나타나며, 피부톤이 밝아지면서 아이 메이크업 컬러까지 밝아지는 것을 알 수 있다. 2015 S/S에는 다양한 컬러들을 사용하여, 유니크한 눈매를 연출해 보는 것도 좋다. 

 

 
 
 

 
 
 

 
 

③ 브라운 스모키

어두운 블랙컬러의 스모키가 아닌, 브라운 톤의 스모키 섀도 컬러 표현 매트한 립이 아닌 글로시한 립 표현으로 매끄러운 느낌을 연출해준다. 

 

 
 
 

 
 
 

 
 

④ 레드립

가을마다 떠오르는 레드 립 메이크업이 2015 봄 시즌에도 여전히 자리 잡을 예정이다. 

 

 

 

 

 

 

 

 

 

 

 

 

 

 

 

 

 

 

[글]  문화뉴스 뷰티칼럼니스트 김민하 (한국미용교육협회 이사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