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한민정 작가의 '마음의 소리 서화전'이 29일까지 서울시의회 본관 중앙홀에서 열립니다.

지난 9일부터 열린 이번 전시에 선보이는 작품들은 힘의 강약에 따라 선의 굵기가 정해지고, 선이 모여 작가의 의도가 담긴 그림으로 완성됐습니다.

설레는 마음, 슬프거나 안타까운 마음, 흥분이나 분노 등 인간 내면의 본능적 감정을 이야기하고 현대사회에 살고 있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붓의 선율에 따라 풀어냈다고 하네요.

한민정 작가는 이모그래피(emotion과 graphy의 합성어)창시자로 알려진 무산 허회태 선생의 제자로 유학 준비 중 잠시 빠진 문인화의 매력에 유학도 포기했다고 하네요. 일반적 서예가 아닌 상형적 문자의 표현을 회화적 감성으로 이끌어낸 이모그래피를 기반으로 한민정 작가만의 독특한 문인화가 탄생됐습니다.

한민정 작가는 "상형문자로 더 그림화 시켜 다양한 기법을 이용한 좋은 글과 그림으로 많은 사람들이 힐링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작품을 보여주고 싶으며, 아이들에게 서예와 문인화로도 현대적인 작품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줘서 내가 처음 무산 허회태 선생님의 서예와 이모그래피를 보고 꿈을 꾼 것처럼 아이들에게도 꿈을 주는 작가가 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 고요히 마음속에 담아있는 마음의 향기
   
▲ 달안에 비쳐진 나의 마음
   
▲ 明明德 - 밝은 덕을 밝히다.
   
▲ 心中 - 마음속의 소리

[글] 문화뉴스 서정준 기자 some@mhns.co.kr

[사진] 한민정 작가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