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
#오펀

[문화뉴스] 섬유종을 앓고 있는 30대 여성의 안타까운 사연이 20일 SBS '순간포착 이런 일이'를 통해 방송된다.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제작진은 "2년 째 바깥 출입을 하지 않고 집 안에만 갇혀 지내는 딸을 도와달라"는 한 아버지의 제보를 받았다. 아버지의 간절한 제보를 받은 제작진이 향한 곳은 대전. 제작진이 만난 사연의 주인공은 33살 '심현희' 씨다.  
 
   
 
심씨는 2살 때 녹내장을 앓기 시작해 13살에 시력을 완전히 잃었다. 15년 전부터는 섬유종이 심해져 피부가 늘어졌고 이목구비의 형태를 잃게 되었다.
 
늘어진 피부로 인해 말을 하기 힘든 심씨는 모든 대화를 컴퓨터 자판으로 한다. 몇 년 전까지는 대외 활동도 하며 씩씩하게 생활했지만 최근 심해진 섬유종으로 현재는 집 밖에 나가지 않는 상태라고 전해진다. 
 
심씨는 섬유종을 고치기 위해 수 차례 수술을 했지만 모두 결과가 좋지 않았다.
 
섬유종(Fibroma)은 섬유, 결합조직으로 구성되는 양성 종양이다. 초기에는 외관 상으로 발견되지 않지만 나이가 많아짐에따라 크기가 매우 커져 몸 밖에서도 형태가 보일 정도로 자라나기도 한다. 또한 피부에 색소 침착이 일어나 담갈색 반점이 생기기도 한다. 현재 섬유종이 발생하는 원인은 명확히 알려지지 않았다. 
 
심씨의 사연은 20일 20시 55분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에서 방송된다.  
 
문화뉴스 콘텐츠에디터 이누리 press@mhns.co.kr

주요기사

 
Tag
#오펀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