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깡마른 몸매를 선호하던 예전과 달리 최근에는 근육이 붙은 탄력 있는 몸매를 선호하는 추세지만, 어디 하나 유독 살이 몰린 곳 없이 균형 있는 몸매를 선호한다는 점은 여전하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체비만, 또는 상체비만 등 균형 잡힌 체형 보다는 어느 한 쪽에 좀 더 쉽게 살이 찌는 체형이다 보니 몸매 콤플렉스 하나쯤은 가지고 있기 마련이다. 부위별 체형 콤플렉스를 날리는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 두꺼운 어깨, 팔뚝살 빼는 법

얼굴과 가까이 있어 시선이 자주 가는 어깨, 팔뚝이 두껍고 굵으면 실제 몸무게보다 더 많이 나가는 것처럼 보이게 된다. 이러한 어깨와 팔뚝을 슬림하고 탄력 있게 만들기 위해서는 평소 좀처럼 자극할 일이 없는 근육을 일부러 팔뚝살 빼는 운동을 통해서라도 자극해줄 필요가 있다.

생수병에 물을 담아, 또는 가벼운 아령을 들고 허리를 45도 정도로 숙인 뒤 팔을 늘어뜨린 상태에서 독수리가 날갯짓을 하듯이 양옆으로 활짝 펴 들어올리기를 반복한다. 호흡하며 근육에 자극이 되는 것을 충분히 느껴야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 축 처진 뱃살 빼는 다이어트 방법

뱃살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자신의 뱃살 유형을 파악하는 것이 먼저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뱃살이 술이나 밥, 간식에 의한 내장지방 때문이라면 다이어트 식단 조절이 급선무다. 이 경우 식단을 조절하지 않고 무조건 적게 먹거나 운동을 한다면 제대로 된 효과를 보기 힘들기 때문이다.

만약 자신의 뱃살이 출산 전후 늘어난 살 때문이라면 근력운동이 가장 시급하다. 이런 경우 밤에 자려고 누우면 쏙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살이 많아서라기 보다 살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늘어난 살을 잡아주기 위해서는 뱃살 근력을 키워주는 것이 중요하다.

▶ 종아리, 허벅지 살 빼는 방법

허벅지와 종아리가 두꺼운 체형이라면 평소 잘 붓는 체질일 수 있다. 매일 자기 전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늘려주고 부종을 빼는 데 효과적인 하늘자전거 운동을 꾸준히 해주면 허벅지 안쪽살 빼는 데 도움이 된다. 누워서 다리를 하늘로 향해 든 상태에서 페달을 굴리듯 하늘을 향해 허공으로 굴려주면 된다. 부종이 빠져 다음 날 아침 한결 가벼워진 다리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허벅지살 빼는 운동과 더불어 식이요법도 반드시 병행해야 살이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아무리 열심히 운동을 해도 소모되는 이상으로 칼로리를 섭취할 경우 몸에 지방이 쌓이기 마련. 식사량을 약 70%로 줄이고, 저녁 6시 이후부터는 가급적 공복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전문가는 "식사량 조절이 힘들게 느껴진다면 전문 다이어트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며 "이지컷 다이어트는 식욕을 억제하고 지방 분해를 도와주어 굶지 않아도 쉽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 [도움말] 이지컷 다이어트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