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포토] 18일 오후 서강대학교 메리홀 소극장에서 극단 작은신화 30주년 기념극 '싸지르는 것들'의 프레스콜이 열렸다.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극단 작은신화의 최용훈 대표는 자축할 수 있는 공연이 아닌 사회비판극을 기념작으로 선택했다. 18일부터 11월 6일까지 열리는 '싸지르는 것들'은 전후 독일 문학의 대표적인 작가 중 하나인 막스 프리쉬가 1953년 선보인 '비더만과 방화범'을 원작으로 한다. 이 작품은 현대사회 상류층의 속물근성과 이기주의를 이야기한다. 사회적 재앙과 문제를 인지하고 막을 수 있지만, 자기 자신이 가진 사회적으로 안정된 삶과 물질(재산)의 보호와 안녕만을 확인하는 그들의 문제를 지적한다.
 
극 중 '아이젠링'을 연기한 장용철 배우(사진)는 "나 역시 극단에 1993년에 들어왔으니 굉장히 오래됐다"며 "오늘(18일) 첫 공연을 한다. 혼자 분장실에서 이런저런 생각을 했다. 이미 하늘나라에 가신 선배 이름도 떠올려보고, 같이 하다가 지금은 다른 곳에서 꽃을 피우고 있는 선후배 얼굴도 생각해봤다. 생일은 아니지만, 오늘이 생일 같은 느낌이 들었다. 그동안의 일들이 주마등처럼 흘러간다. 30주년을 깊게 생각하지 않았는데, 첫 공연 하는 마음이 착잡하기도 하고 가라앉는 느낌 같다"고 말했다.
 
이어 장용철 배우는 "관객들이 어느 정점을 봐주시지 말고 과정을 봐주셨으면 좋겠다"며 "극단 작은신화 30주년에 왜 이 작품일까 했는데, 관객분들이 극단 작은신화가 열심히 이야기하고 있다고 생각하시고 편안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 그리고 사고 없이 많은 분이 꼭 와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문화뉴스 양미르 기자 mir@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