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인천 송도 국제도시는 도심과 자연을 모두 만끽할 수 있는 신도시로 거주민들뿐 아니라 많은 사람이 찾는 신도시다.

높이 솟은 현대적이고 이국적인 건물들 사이로 센트럴파크 해수공원이 웅장하게 자리 잡고 있고, 공연이나 전시가 이루어지는 독특한 디자인의 트라이 볼까지 송도 국제도시에 들러 그 주위를 산책하고 바람을 쐬며 시간을 보낸다면 웬만한 여행지보다 더 기억에 남을만한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송도 국제도시의 조성은 민간 도시개발 사업으로 여의도 면적의 12배에 이르는 간척지 위에 세워진 대규모 개발 사업이다. 이렇게 조성된 송도 국제도시는 글로벌 허브도시 인천의 대표적인 개발도시로 불리기에 손색이 없을 정도로 현재 금융과 무역의 도시로 도약하고 있으며 도심 속 작은 관광지로도 활약하고 있다.

   
 

동부아무역타워와 같은 높은 현대적인 건물뿐만 아니라 고즈넉하고 운치 있는 한옥마을이 함께 있어 이국적이면서도 한국적인 느낌을 모두 느낄 수 있는데, 나들이 겸 온 가족이 함께 와서 아이들과 함께 자전거도 타고 호수에서 카누 또는 카약, 보트도 타면서 간단한 레포츠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하지만, 이 모든 것보다 더 기억에 남을 만한 한 가지는 바로 송도 국제도시에서의 맛집 탐방이다. 많은 사람이 거주하고 많은 사람이 찾는 도심 속 관광도시라는 호칭에 걸맞게 맛있는 집이 거리를 따라 쭉 즐비해 있다. 친구 또는 지인, 가족과 함께 송도에 들러 마지막은 맛집 탐방으로 맛있는 가을 나들이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는지.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인천 송도에 위치한 '강닭'은 토종닭구이&닭장 전문 맛집이다. 닭장은 토종닭을 잡아 마늘을 넣고 조선간장에 졸여 만드는 음식으로 일반적으로 전라도에서 명절음식 '닭장' 떡국으로 즐긴다. 이곳의 '닭장'은 푸짐한 양의 전골로 나오는데 시원한 국물과 깔끔한 맛으로 손님들의 반응이 좋다. 방목 토종닭으로 만든 마늘 간장소스 닭구이도 '강닭'만의 인기 메뉴다. 신선한 토종닭을 직접 포를 뜬 후 천일염으로 밑간, 의성 육쪽 마늘을 넣은 양념을 발라 육즙과 깔끔한 맛을 살린 닭 숯불구이와 닭장 전골요리까지 모두 맛보고 싶다면 송도 닭구이 닭장 맛집 '강닭'에 방문해보길 권한다. 인천 연수구 동춘동 801-8에 위치.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