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웹툰 '우리사이느은'과 '너의 돈이 보여'가 드라마화 소식을 발표했다.

최근 조회 수 1억을 돌파한 레진코믹스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캠퍼스 로맨스물 '우리사이느은'과, 연재 시작 1년여 동안 조회 수 1,500만을 기록 중인 미스터리 로맨스물 '너의 돈이 보여'가 각각 드라마로 제작된다.

레진엔터테인먼트는 26일, 최근 드라마제작사 에이트웍스와 '우리사이느은'과 '너의 돈이 보여' 두 편에 대한 영상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이트웍스는 올 상반기 화제를 모은 tvN의 로맨스물 '치즈인더트랩'을 만든 드라마 제작사로, 이에 앞서 OCN에서 방송된 법의학 미스터리 드라마 '신의 퀴즈' 시리즈로도 화제를 모았던 바 있다.

레진코믹스의 명실상부 대표작인 '우리사이느은'(작가:이연지)은 레진코믹스에서 2014년 가을부터 연재하며 최근 1억 조회를 돌파한, 레진코믹스에서 가장 조회 수가 높은 작품이다.

'우리사이느은'은 고교 시절 친하게 지냈던 동창 남녀가 대학에 진학한 후 서로에 대한 우정과 연인의 감정을 오가며 이른바 "밀당" 게임을 벌이는 캠퍼스 로맨스물로, 연재 시작부터 지금까지 큰 인기를 끌며 연재되고 있다.

판권 계약이 체결된 또 다른 웹툰 '너의 돈이 보여'(작가:S리아, 민국23)는 작년 8월부터 레진코믹스에서 연재 중인 미스터리 로맨스물로, 조회 수 1,500만을 돌파한 레진의 또 다른 인기작 중 하나다. 다른 사람이 미래에 갖게 될 재산을 내다볼 수 있는 초능력을 가진 두 남녀의 사랑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에이트윅스는 가까운 시일 내에 두 작품에 대한 시나리오 작업과 캐스팅을 시작할 예정이다. 에이트웍스 김원주 대표는 "매력적인 원작 웹툰을 많이 보유한 레진과 함께 일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자사 영상물 제작의 강점을 살려 원작의 매력을 잘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레진코믹스는 이에 앞서 지난여름 또 다른 인기 웹툰 '조국과 민족'의 영상화 판권 계약을 국내 영화사 '백그림'과 체결하는 등 웹툰 콘텐츠의 2차 활용 방안 모색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레진엔터테인먼트 한희성 대표는 "많은 사랑을 받은 웹툰들이 드라마로 재탄생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웹툰별로 그에 적절한 다양한 콘텐츠 활용 방안을 계속 모색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화뉴스 김미례 기자 prune05@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